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716854
오늘방문     313
오늘댓글     1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UCLA 의과대학원 입학식
08/07/2017 04:00
조회  1218   |  추천   14   |  스크랩   0
IP 172.xx.xx.44

08/07/2017


UCLA  의과대학원 입학식


아홉번째 손자가 의대생이 되었습니다

브라운대학을 금년에 졸업하고 9 의과대학에서

합격통지서를 받은 가운데 ucla 선택 하였습니다

세번째 손녀는 의대생으로 내년에 의사가 되네요


의대생에게는 까운을 입혀주는 세례머니가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즐거운 마음으로 두번째 참석하고 

학교가 준비한 다과회를 거처 예약된 일식 레스토란트에서

저녁 회식을 가지면서 할아버지 마음은 매우 기뻤습니다


37년전 이민 보따리를 풀면서 아득한 길을 열심이 살았기에

오늘의 행복이 밝은 모습으로 찾아 같습니다

살면서 중심을 잡아준 것은 정직과 성실인 같습니다

그리고 느슨하게 기다려 주는 여유를 권하고 싶습니다


복음 <예수님께서 하늘을 우러러 찬미를 드리신 다음 빵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니, 제자들이 그것을 군중에게 나누어 주었다.>

+ 마태오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4,13-21

그때에 세례자 요한의 죽음에 관한 소식을 13 들으신 예수님께서는 배를 타시고 따로 외딴곳으로 물러가셨다. 그러나 여러 고을에서 소문을 듣고 군중이 육로로 그분을 따라나섰다.

14 예수님께서는 배에서 내리시어 많은 군중을 보시고 가엾은 마음이 드시어, 그들 가운데에 있는 병자들을 고쳐 주셨다.

15 저녁때가 되자 제자들이 예수님께 다가와 말하였다. “여기는 외딴곳이고 시간도 이미 지났습니다. 그러니 군중을 돌려보내시어, 마을로 가서 스스로 먹을거리를 사게 하십시오.”

16 예수님께서그들을 보낼 필요가 없다.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 하고 이르시니, 17 제자들이저희는 여기 다섯 개와 물고기 마리밖에 가진 것이 없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18 예수님께서는그것들을 이리 가져오너라.” 하시고는, 19 군중에게 풀밭에 자리를 잡으라고 지시하셨다. 그리고 다섯 개와 물고기 마리를 손에 들고 하늘을 우러러 찬미를 드리신 다음 빵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니, 제자들이 그것을 군중에게 나누어 주었다.

20 사람들은 모두 배불리 먹었다. 그리고 남은 조각을 모으니 열두 광주리에 가득 찼다. 21 먹은 사람은 여자들과 아이들 외에 남자만도 오천 명가량이었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예수님께서는 배를 타고 외딴곳으로 물러가 쉬고자 하셨습니다. 가까운 친척이자 구약의 마지막 예언자인 세례자 요한의 죽음을 보면서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수난과 죽음을 깊이 준비하고자 하셨습니다


그렇지만 한적한 곳에서 침잠하고자 하신 예수님의 의도와는 달리 군중은 예수님께 몰려왔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께 몰려드는 백성을 가엾이 여기시며 군중이 먹을 빵을 걱정하셨습니다


모세는 광야에서 백성에게 먹일 빵과 고기 걱정으로 짓눌린 나머지 차라리 죽게 달라고 하느님께 청하였지만, 생명의 주인이신 예수님께서는 병자들을 고쳐 주시며 빵의 기적을 일으키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단순히 육신을 살리는 빵을 주시는 것에 그치지 않으시고 영원한 생명의 양식을 주시고자 준비하셨습니다. 새로운 하느님의 백성이 누리게 성찬을빵의 기적 통해 준비하셨습니다.


제자들이 구한 다섯 개와 물고기 마리는 성찬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준비할 작은 정성을 상징합니다. 하느님께서는 자녀들의 작은 정성으로 커다란 기적을 일으키시는 분이십니다. 주님께서는 보잘것없는 우리의 봉헌을 구원 사업의 도구로 쓰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보기에 부끄러울 정도로 미약한 우리의 선행과 기도도 하느님께 온전히 바쳐질 세상을 구원할 양식이 됩니다. 겨자씨 같은 작은 믿음도 주님의 은총으로 나날이 성장하며 구원의 열매를 맺습니다. 주님에 대한 절대적 신뢰로 그분께 나아가는 것이 우리에게 제일 필요한 마음가짐입니다. (류한영 베드로 신부)



UCLA 의과대학원 입학식
"태산의 가족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