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640175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유체꽃 노란 물결의 산길을 걸었습니다
04/26/2017 04:00
조회  674   |  추천   3   |  스크랩   0
IP 172.xx.xx.44

04/26/2017


유체꽃 노란 물결의 산길을 걸었습니다


꽃이 아름답다 하는지요

외모가 형형색색 조화를 이룩고

품어내는 향기가 심신을 경쾌하게 이루고

발산하는 음이온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꽃길을 찾습니다

우리 동네 뒷산만이 아니라 사람들을 부릅니다

유체꽃은 봄이면 어디던지 기다립니다

특별히 노인들에게 권장입니다


복음 <하느님께서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이 아들을 통하여 구원을 받게 하시려는 것이다.>

+ 요한이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3,16-21

16 하느님께서는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신 나머지 외아들을 내주시어,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셨다. 17 하느님께서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세상이 아들을 통하여 구원을 받게 하시려는 것이다. 18 아들을 믿는 사람은 심판을 받지 않는다. 그러나 믿지 않는 자는 이미 심판을 받았다. 하느님의 외아들의 이름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19 심판은 이러하다. 빛이 세상에 왔지만, 사람들은 빛보다 어둠을 사랑하였다. 그들이 하는 일이 악하였기 때문이다. 20 악을 저지르는 자는 누구나 빛을 미워하고 빛으로 나아가지 않는다. 자기가 일이 드러나지 않게 하려는 것이다. 21 그러나 진리를 실천하는 이는 빛으로 나아간다. 자기가 일이 하느님 안에서 이루어졌음을 드러내려는 것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하느님께서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세상이 아들을 통하여 구원을 받게 하시려는 것이다.” 복음 말씀은 하느님께서 만드신 세상에 대해 그리고 하느님의 심판 방식에 대해 알려 주고 있습니다. 유다인들은 하느님께서 세상에 메시아를 보내시어 악인들을 처벌하시고 새로운 세상의 질서를 만드시기를 고대하였습니다. 그들은 지상의 메시아, 정치적 메시아를 고대하였습니다. 세상의 심판자를 기다렸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시어 구원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여기서 말하는세상 하느님께서 창조하신 만물을 뜻합니다. 하느님께서는 세상을 창조하시고 나서 좋았다.”(창세 1,31) 하셨습니다. 다른 의미로세상 사탄의 지배 아래 있는 사람이 머무는 곳입니다(요한 8,44 참조). 


하느님께서는 이러한 세상을 구원하시려고 아드님을 보내신 것입니다. 그러므로세상 하느님 사랑의 대상이요 구원의 대상입니다. 그러나 지배 아래 있는 세상과 그에 속한 사람은 죽음의 심판을 받습니다(요한 8,23-24 참조). 


그리스도의 부활로 세상의 악에 대한 결정적 승리의 길이 열렸습니다. 예수님의 부활로 우리는 세상에 속해 있지 않고 하느님께 속한 사람이 되었기에(1요한 4,6 참조), 거짓을 일삼는 악의 세력을 이겨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의 악을 이겨 내는 사람으로서 용서의 기쁨을 누릴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미워하는 사람들과 이웃의 잘못을 단죄하지 않고 덮어 은총을 받았습니다. 원수에 대한 사랑과 용서는 부활의 능력이 가져다 주는 열매입니다. (류한영 베드로 신부)


 



유체꽃 노란 물결의 산길을 걸었습니다
"태산의 산행기 (Californ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