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628878
오늘방문     44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등산 과 기류
04/21/2017 04:00
조회  414   |  추천   5   |  스크랩   0
IP 172.xx.xx.44

04/21/2017


등산 기류


산에는 기류와 기류가 같이 흐르고 있습니다

등산로는 대개 산허리 능선이나 골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 기류는 돌연변이 이상기후를 만듭니다

기류는 자연스럽게 흘러야 하는데 가두어 질때가 있습니다


산이 높고 계곡이 깊을때 자주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특별히 냉기류가 한테 뭉치어 오래 머물게 되면 

것을 냉기류죤 이라고 일컬으며, 온도가 강하시는

전신이 함께 체온 급강하 상태에 이릅니다


이때에 현상은 땀에 젖은 속옷의 물기가 즉시 얼음으로 변해버립니다

필자가 직접 체험한 실전기 입니다, 대처기 필요합니다

다른 옷으로 갈아 입던지 햇빛을 빨리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야간 산행은 매우 위험하다고 기록해 둡니다


복음 <예수님께서는 다가가셔서 빵을 들어 그들에게 주시고 고기도 주셨다.>

+ 요한이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21,1-14

그때에 1 예수님께서는 티베리아스 호숫가에서 다시 제자들에게 당신 자신을 드러내셨는데, 이렇게 드러내셨다.

2 시몬 베드로와쌍둥이라고 불리는 토마스, 갈릴래아 카나 출신 나타나엘과 제베대오의 아들들, 그리고 그분의 다른 제자가 함께 있었다. 3 시몬 베드로가 그들에게나는 고기 잡으러 가네.” 하고 말하자, 그들이우리도 함께 가겠소.” 하였다. 그들이 밖으로 나가 배를 탔지만 그날 밤에는 아무것도 잡지 못하였다.

4 어느덧 아침이 무렵, 예수님께서 물가에 계셨다. 그러나 제자들은 그분이 예수님이신 줄을 알지 못하였다.

5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얘들아, 무얼 잡았느냐?” 하시자, 그들이 대답하였다. “ 잡았습니다.”

6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그물을 오른쪽에 던져라. 그러면 고기가 잡힐 것이다.” 그래서 제자들이 그물을 던졌더니, 고기가 너무 많이 걸려 그물을 끌어 올릴 수가 없었다.

7 예수님께서 사랑하신 제자가 베드로에게주님이십니다.” 하고 말하였다. 주님이시라는 말을 듣자, 옷을 벗고 있던 베드로는 겉옷을 두르고 호수로 뛰어들었다. 8 다른 제자들은 작은 배로 고기가 그물을 끌고 왔다. 그들은 뭍에서 미터쯤밖에 떨어져 있지 않았던 것이다.

9 그들이 뭍에 내려서 보니, 숯불이 있고 위에 물고기가 놓여 있고 빵도 있었다. 10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방금 잡은 고기를 마리 가져오너라.” 11 그러자 시몬 베드로가 배에 올라 그물을 뭍으로 끌어 올렸다. 안에는 고기가 백쉰세 마리나 가득 들어 있었다. 고기가 그토록 많은데도 그물이 찢어지지 않았다. 12 예수님께서 그들에게와서 아침을 먹어라.” 하고 말씀하셨다. 제자들 가운데에는누구십니까?” 하고 감히 묻는 사람이 없었다. 그분이 주님이시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13 예수님께서는 다가가셔서 빵을 들어 그들에게 주시고 고기도 그렇게 주셨다.

14 이렇게 예수님께서는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되살아나신 뒤에 번째로 제자들에게 나타나셨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요한 사도에 따르면,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번째로 주간 첫날 저녁 부활 대축일 저녁에 두려워 떠는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번째로 일주일 다시 나타나시어 번째 발현 때에 없었던 토마스 사도의 불신을 해소하셨습니다. 번째 발현이 오늘 복음의 장면입니다. 


일곱 제자들은 물고기를 잡으러 나가 밤새 허탕치고 물고기를 잡지 못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의 도움으로 153마리의 물고기를 잡을 있었습니다. 번째 발현에서는 아무도 예수님에 대해 의문을 갖지 않았습니다. 사도들은 숯불 앞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모시고 빵과 물고기를 나누어 먹는 잔치를 벌일 있었습니다. 


제자들은 깊이 깨달았습니다. 주님께서는 인간적인 잘못을 따지지 않으시며 실패를 질책하지 않으시고 사랑을 넘치도록 베푸시는 분이라는 것을! 제자들은 절망과 체념에 빠져 있을 옆에서 함께 계시며 도와주시는 주님을 만났습니다. 이후 제자들은 변화되어 예수님의 수난과 부활을 열정적으로 전하게 됩니다. 


153
마리의 물고기는 부활의 은총이 맺는 충만함을 뜻합니다. 수많은 민족들이 사도들의 선교로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게 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부활의 은총은 우리의 안에서 풍요로운 열매를 맺습니다. 우리는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면서 기도하게 됩니다. “주님, 당신 부활의 풍요로운 은총과 따뜻한 위로를 언제나 저희에게 내려 주십시오!” (류한영 베드로 신부)


 



등산 과 기류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