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727571
오늘방문     2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골프는 정직의 장입니다
08/31/2017 04:00
조회  828   |  추천   2   |  스크랩   0
IP 172.xx.xx.44

08/31/2017


골프는 정직의 장입니다


필드에서 자기 공을 칩니다

물론 혼자 자기 공으로 가지요

가서 보면 치기에 어려운 장소에 공이 

놓여 있습니다 장소가 패여 있거나


끄집어 내기에 힘드는 경우

누구도 보지 않은 곳에서 자기의 판단으로

결정 하려는 순간 룰이 있는 것을 깜박

그래도 정해진 룰에 의하여 풀레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 아마추어들은 사전에 볼을 움직일 있는 룰을 

정해 놓고 운동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가 아닌 이상 부상을 피해야 하겠습니다

정직이 요구되고 자신을 정직한 사람으로 만든 운동규칙


그날 잠정 률을 만들어 실행 합시다


복음 <너희도 준비하고 있어라.>

+ 마태오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24,42-51

그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42 “깨어 있어라. 너희의 주인이 어느 날에 올지 너희가 모르기 때문이다. 43 이것을 명심하여라. 도둑이 시에 올지 집주인이 알면, 깨어 있으면서 도둑이 자기 집을 뚫고 들어오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 44 그러니 너희도 준비하고 있어라. 너희가 생각하지도 않은 때에 사람의 아들이 것이기 때문이다.

45 주인이 종에게 자기 집안 식솔들을 맡겨 그들에게 제때에 양식을 내주게 하였으면, 어떻게 하는 종이 충실하고 슬기로운 종이겠느냐? 46 행복하여라, 주인이 돌아와서 때에 그렇게 일하고 있는 ! 47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주인은 자기의 모든 재산을 그에게 맡길 것이다.

48 그러나 만일 그가 못된 종이어서 마음속으로주인이 늦어지는구나.’ 하고 생각하며, 49 동료들을 때리기 시작하고 술꾼들과 어울려 먹고 마시면, 50 예상하지 못한 , 짐작하지 못한 시간에 종의 주인이 와서, 51 그를 처단하여 위선자들과 같은 운명을 겪게 것이다. 거기에서 그는 울며 이를 것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주님께서는 지상에 있는 동안 각자의 재능과 재산, 시간과 건강을 관리하도록 우리에게 맡기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님께서 맡겨 주신 모든 것을 충실하고 슬기롭게 운영하여야 합니다. 


우리의 재능을 훔치는 도둑은 게으름과 안이함입니다. 도둑에게 우리가 관리하는 것들을 빼앗기지 않으려면 끊임없이 깨어 있어야 합니다. 방종과 방탕은 주님께서 오실 때를 알아보지 못하도록 사람의 지성과 지혜를 어둡게 합니다. 방탕한 사람들은 오실 주님을 기다리지 못하고 죽음의 졸음과 잠에 빠진 어둠의 나라에 들어갑니다


바오로 사도는 테살로니카 신자들이 하느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점점 키워서 하느님 아버지 앞에서 없는 사람, 거룩한 사람이 되도록 기원하고 있습니다. 사도는 재난과 환난 속에서도 꿋꿋이 주님을 섬기고 있는 신자들을 칭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다시 오실 주님을 맞이할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었기에 하느님께서 주시는 내적 기쁨을 누렸습니다. 사도는 영적 자녀인 그들의 기쁨이 줄지 않도록, 그들의 믿음이 계속 커지도록 자상한 아버지처럼 간절히 기도합니다.


우리는 정도는 괜찮겠지!’ 하고 합리화하며 신앙생활을 등한시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나에게는 세상의 종말이 느닷없이 오지 않겠지!’ 하고 낙관하며 살고 있지는 않습니까? 주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예상하지 못한 , 짐작하지 못한 시간에오십니다. 깨어 있음과 성실함의 지혜가 우리의 순례 여정을 꽃피게 함을 기억합시다. (류한영 베드로 신부)


 



골프는 정직의 장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