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716758
오늘방문     21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얻을려면 믿고 청하십시요
10/12/2017 04:00
조회  299   |  추천   5   |  스크랩   0
IP 172.xx.xx.44

10/12/2017


얻을려면 믿고 청하십시요


우리 삶에 상존하는 조건이 따라 다닙니다

혼자의 힘으론 해결 없는 사항이기에

누구나 도움이 절대로 필요 합니다 그러나

믿을 있고 얻을 수 있는 상대여야 하겠습니다


있는 상대는 가진자의 몫입니다

누가 나의 필요한 것을 가진자인지 분별해야 합니다

아무리 주고 싶어도 소유가 없으면 발만 동동

그러나 가진자를 바로 알면 쉽게 얻을 있습니다


오늘 나는 가진자를 확실하게 소개 합니다

오직 한분 전지 전능하신 하느님이십니다

하느님의 외아들 예수그리스도 이십니다

믿고 열심히 하십시요 받게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님 저희에게 필요한 것을 주옵소서!”


복음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 루카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1,5-13

그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5 이르셨다.

너희 가운데 누가 벗이 있는데, 한밤중에 벗을 찾아가 이렇게 말하였다고 하자. ‘여보게, 개만 꾸어 주게. 6 벗이 길을 가다가 나에게 들렀는데 내놓을 것이 없네.’ 7 그러면 사람이 안에서, ‘나를 괴롭히지 말게. 벌써 문을 닫아걸고 아이들과 함께 잠자리에 들었네. 그러니 지금 일어나서 건네줄 수가 없네.’ 하고 대답할 것이다.

8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사람이 벗이라는 이유 때문에 일어나서 빵을 주지는 않는다 하더라도, 그가 줄곧 졸라 대면 마침내 일어나서 그에게 필요한 만큼 것이다.

9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너희가 얻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10 누구든지 청하는 이는 받고, 찾는 이는 얻고, 문을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다.

11 너희 가운데 어느 아버지가 아들이 생선을 청하는데, 생선 대신에 뱀을 주겠느냐? 12 달걀을 청하는데 전갈을 주겠느냐?

13 너희가 악해도 자녀들에게는 좋은 것을 알거든,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야 당신께 청하는 이들에게 성령을 얼마나 주시겠느냐?”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우리는 관계 안에서 살아갑니다. 때로는 누군가에게 나의 도움을 주면서, 또는 누군가의 도움을 청하면서 사회생활과 가정생활을 이어 갑니다. 이런 관계가 이루어지면 우리의 삶이 행복해지고, 서로를 풍요롭게 하고 더욱 발전시켜 줍니다.


그럼에도 누구에게 무언가를 부탁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상대방의 처지나 형편이 내가 생각하는 만큼 여유가 있는지 확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나의 부탁을 들어주었을 때에도 빚을 갚아야 한다는 부담을 갖게 되고, 그가 나의 부탁을 거절했을 내가 겪게 심리적 타격 또한 두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가 어려울 언제든지 찾아갈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것은, 우리의 안에서 가장 풍요로운 자산입니다. 내가 필요한 것을 언제나 말할 있고, 내가 하는 말을 끝까지 들어주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어 주는 사람은 그야말로 인생의 친구요, 아버지요, 평생 동반자입니다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바로 이런 분이시라는 것을 가르쳐 주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우리가 필요한 것을졸라 있는특전을 받은 것입니다. 그리고 아버지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실 것입니다. 아버지의 사랑은 언제나 자녀를 향하여 있기 때문입니다.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너희가 얻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이정주 아우구스티노 신부)


 



얻을려면 믿고 청하십시요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