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704549
오늘방문     4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려야 한다.>
09/03/2017 04:00
조회  309   |  추천   4   |  스크랩   0
IP 172.xx.xx.44

09/03/2017


<누구든지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려야 한다.>


주일 날은 사람의 생각이 아니라 

하느님이시고 사람이신 예수그리스도

구세주의 말씀만 듣고 묵상하며

따르기로 마음을 다짐하는 입니다


복음 <누구든지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려야 한다.>

+ 마태오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6,21-27

그때에 21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반드시 예루살렘에 가시어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셨다가 사흗날에 되살아나셔야 한다는 것을 제자들에게 밝히기 시작하셨다.

22 그러자 베드로가 예수님을 붙들고 반박하기 시작하였다. “맙소사, 주님! 그런 일은 주님께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23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돌아서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셨다. “사탄아, 내게서 물러가라. 너는 나에게 걸림돌이다. 너는 하느님의 일은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만 생각하는구나!”

24 그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리고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25 정녕 자기 목숨을 구하려는 사람은 목숨을 잃을 것이고, 때문에 자기 목숨을 잃는 사람은 목숨을 얻을 것이다. 26 사람이 세상을 얻고도 목숨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 사람이 목숨을 무엇과 바꿀 있겠느냐?

27 사람의 아들이 아버지의 영광에 싸여 천사들과 함께 터인데, 그때에 각자에게 행실대로 갚을 것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시면서 당신의 수난과 죽음을 예고하시는 예수님의 말씀에는 단호함이 엿보입니다. 맺고 푸는 열쇠까지 받은 베드로에게사탄아, 내게서 물러가라.” 단호하게 말씀하시는 모습 속에는 하느님의 뜻과 계획에 걸림돌이 되는 인간적인 유혹과 욕망을 철저하게 단죄하는 예수님의 결연함이 엿보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길은 현실의 처지에 따라 적당히 타협하는 길이 아니라, “자신을 버리고 십자가를 지고따르는 길입니다


예레미야 예언자는 하느님의 말씀을 전할 때마다 조롱과 놀림을 받고 치욕과 비웃음거리가 되고 마는, 세상의 걸림돌이 되는 것이 고통스러웠습니다. 그런데도 하느님께서는뼛속 말씀을 가두어심장 속에서 불처럼타오르게 하시면서 예언자의 길이 세상과 맞서는 험난한 길임을 일깨워 주십니다


바오로 사도도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는 수차례 전도 여행에서 칭송과 존경보다는 반대와 박해를 받았지만, 그리스도를 자신의 생의 전부로 여길 만큼 복음의 기쁨 속에 살았기에 역경에도 뜻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우리 몸을하느님 마음에 드는 거룩한 제물 바치고, “현세에 동화되지 말고 정신을 새롭게 하여”, “무엇이 하느님의 뜻인지, 무엇이 선하고 무엇이 하느님 마음에 들며 무엇이 완전한 것인지 분별하라는 바오로 사도의 말씀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우리가 날마다 마음에 새기며 살아야 말씀입니다. 그분의 말씀이 삶에걸림돌 아니라디딤돌 되게 달라고 기도할 때입니다. (송용민 사도 요한 신부)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려야 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