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727897
오늘방문     3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세상의 가장 큰 보물을 받으십시요
07/30/2017 04:00
조회  581   |  추천   2   |  스크랩   0
IP 172.xx.xx.44

07/30/2017


세상의 가장 보물을 받으십시요


오늘의 복음서는 보물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보물을 앞에 놓고도 어둠속에서 더듬는 일이 있다면

얼마나 바보스럽고 우둔한 처신이겠습니까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서 부터 보물을 찾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사람이면서 하느님으로 믿는 일이 보물입니다

행복은 보물의 소유에서 부터 시작 됩니다

사람들아! 주저 하지 마시고 교회로 나가시어

보물을 받으십시요, 그러면 행복할 것입니다


하늘 나라는 밭에 숨겨진 보물과 같다


복음 <보물을 발견한 사람은 가진 것을 팔아 밭을 산다.>

+ 마태오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3,44-52<또는 13,44-46>

짧은 독서를 때에는 < > 부분을 생략한다.

그때에 예수님께서 군중에게 말씀하셨다.

44 “하늘 나라는 밭에 숨겨진 보물과 같다. 보물을 발견한 사람은 그것을 다시 숨겨 두고서는 기뻐하며 돌아가서 가진 것을 팔아 밭을 산다.

45 하늘 나라는 좋은 진주를 찾는 상인과 같다. 46 그는 값진 진주를 하나 발견하자, 가서 가진 것을 모두 처분하여 그것을 샀다.

<47 하늘 나라는 바다에 던져 온갖 종류의 고기를 모아들인 그물과 같다. 48 그물이 가득 차자 사람들이 그것을 물가로 끌어 올려놓고 앉아서, 좋은 것들은 그릇에 담고 나쁜 것들은 밖으로 던져 버렸다.

49 세상 종말에도 그렇게 것이다. 천사들이 나가 의인들 가운데에서 악한 자들을 가려내어, 50 불구덩이에 던져 버릴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거기에서 울며 이를 것이다.

51 너희는 이것들을 깨달았느냐?” 제자들이!” 하고 대답하자, 52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그러므로 하늘 나라의 제자가 모든 율법 학자는 자기 곳간에서 새것도 꺼내고 옛것도 꺼내는 집주인과 같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오늘 예수님 말씀은 숨겨진 보물과 진주로 비유된 하늘 나라에 들어가려면 불필요한 것을 모두 버려야만 한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어떤 것을 추구하려면 다른 무엇을 포기해야만 하지요. 세상 삶을 살면서 모든 것을 가질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하늘 나라를 추구하는 데도 마찬가지입니다. 불필요한 것을 모두 버리는 결단과 끝없는 노력만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무엇이 필요한 것이고, 무엇이 필요 없는 것인지를 식별하는 지혜입니다. 이에 대한 대답이 1독서에 나옵니다. “당신 종에게 듣는 마음을 주시어 당신 백성을 통치하고 선과 악을 분별할 있게 주십시오.”


지혜를 얻으려면 무엇보다도 들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말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지요. 그렇지만 말을 잘하려면 들을 있어야 합니다. “형제 여러분, 이것을 알아 두십시오. 모든 사람이 듣기는 빨리 하되, 말하기는 더디 하고 분노하기도 더디 해야 합니다”(야고 1,19). 그러므로 제대로 말하려면 제대로 들어야만 합니다. 이를 위해 고요한 시간을 많이 가져야만 하지요


고요한 곳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진다면 자신의 마음이 얼마나 시끄러웠는지 느낄 있습니다. 나를 억압하고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깨달을 있지요. 그리고 나에게 하느님 나라가 필요한지 절실히 깨닫게 것입니다. 이런 과정에서 하늘 나라를 위해 불필요한 것을 자연스럽게 버리게 것이며, 참으로 투자할 곳에 투자하는 신앙인이 되어 것입니다. (김준철 토마스 아퀴나스 신부)



세상의 가장 큰 보물을 받으십시요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