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736198
오늘방문     6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산행은 지식으로 행한다
04/20/2017 04:00
조회  808   |  추천   4   |  스크랩   0
IP 172.xx.xx.44

04/20/2017


산행은 지식으로 행한다


산은 힘으로만 되지 않습니다

산행은 지식과 접목되어야 합니다

힘에 의하면 무너지기 쉽습니다

지식으로 얻어진 지혜가 따라야 합니다


사람들은 공부하는 것을 싫어 합니다

지식이 얼마나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고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줄 알아야 합니다

권합니다등산 바이블이란 책입니다


마운티니어링(Mountaineering)


등산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산악회 리더 지도자분들

세계 각국어로 번역 7판까지 출간

반듯히 읽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복음 <성경에 기록된 대로, 그리스도는 고난을 겪고 사흘 만에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다시 살아나야 한다.>

+ 루카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24,35-48

무렵 예수님의 제자들은 35 길에서 겪은 일과 빵을 떼실 때에 그분을 알아보게 일을 이야기해 주었다.

36 그들이 이러한 이야기를 하고 있을 예수님께서 그들 가운데에 서시어, “평화가 너희와 함께!” 하고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37 그들은 너무나 무섭고 두려워 유령을 보는 줄로 생각하였다. 38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 놀라느냐? 어찌하여 너희 마음에 여러 가지 의혹이 이느냐? 39 손과 발을 보아라. 바로 나다. 나를 만져 보아라. 유령은 살과 뼈가 없지만, 나는 너희도 보다시피 살과 뼈가 있다.” 40 이렇게 말씀하시고 나서 그들에게 손과 발을 보여 주셨다.

41 그들은 너무 기쁜 나머지 아직도 믿지 못하고 놀라워하는데, 예수님께서 그들에게여기에 먹을 것이 있느냐?” 하고 물으셨다. 42 그들이 구운 물고기 토막을 드리자, 43 예수님께서는 그것을 받아 그들 앞에서 잡수셨다.

44 그리고 그들에게 이르셨다. “내가 전에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말한 것처럼, 나에 관하여 모세의 율법과 예언서와 시편에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한다.” 45 그때에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마음을 여시어 성경을 깨닫게 주셨다.

46 이어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성경에 기록된 대로, 그리스도는 고난을 겪고 사흘 만에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다시 살아나야 한다. 47 그리고 예루살렘에서부터 시작하여, 죄의 용서를 위한 회개가 그의 이름으로 모든 민족들에게 선포되어야 한다. 48 너희는 일의 증인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오늘 복음에 보면 제자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보고 유령으로 생각하였습니다. 제자들은 몹시 놀라서 정신을 차릴 없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살과 뼈가 있는 당신의 몸이 부활했음을 보여 주셨습니다. 심지어 그들 앞에서 구운 물고기 토막을 잡수셨습니다. 


우리는 여기서정말 부활하신 예수님의 몸이 살아 있는 현실의 몸과 같은 것일까?” 하고 반문하게 됩니다. 바오로 사도는 우리의 몸이물질적인 몸으로 묻히지만 영적인 몸으로 되살아난다.”(1코린 15,44) 설명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당신께서그들과 함께 지내시던 , 십자가에 박혀 돌아가신 이심을 보여 주고자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죽음의 부패를 겪지 않으셨기에 특별한 모양으로 당신 부활의 육신을 제자들에게 보여 있으셨습니다. 


유다 역사학자인 플라비우스 요세푸스는 유다인들의 부활 사상에 대해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 영혼을 몸에서 다른 몸으로 환생시키는 것이 아니라 죽은 몸을 다시 일으키는 것이다.” 바리사이였던 바오로 사도는썩어 없어질 것으로 묻히지만 썩지 않는 것으로 되살아난다.” 죽은 이들의 부활에 대해 말하였습니다. 


이렇게 부활한 몸은 생전의 죽을 몸과 동일성을 갖되 죽지 않을 몸으로 되살아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동일성 때문에 부활의 삶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깊이 들어올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썩어 없어질 몸에서 이루어지지만 불멸의 영광으로 가득 채워집니다. 현세의 우리 몸은 이미초월적 본성 지니기 시작합니다. (류한영 베드로 신부)


 



산행은 지식으로 행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산행은 지식으로 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