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angpark
태산(jarangpar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3.2010

전체     627522
오늘방문     498
오늘댓글     3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파피꼿 단지에서 꽃 길따라 8마일
04/10/2017 04:00
조회  632   |  추천   9   |  스크랩   0
IP 172.xx.xx.44

04/10/2017


파피꼿 단지에서 길따라 8마일


우리가 사는 미국 남가주 팜데일에

빨가고 노란 파피꽃이 만발하여 바람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7년간 가뭄이 지나고 해갈된 대지위에 뿌려진 꽃씨들이

기지개를 펴고 들녁을 물들여 향과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벨리산악회 43명은 조성된 꽃길따라 마음에 빈자리를 

꽃으로 채웁니다 그윽한 향기를 들어 마시면서 눈과 코를 들이뎁니다

어디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뫃였는지 넓은 파킹장은 자리가 없고

곳의 길거리에도 주차된 차량행열은 들녘을 채웠습니다


복음 < 여자를 그냥 놔두어라. 그리하여 장례 날을 위하여 기름을 간직하게 하여라.>

+ 요한이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2,1-11

1 예수님께서는 파스카 축제 엿새 전에 베타니아로 가셨다. 그곳에는 예수님께서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다시 일으키신 라자로가 살고 있었다. 2 거기에서 예수님을 위한 잔치가 베풀어졌는데, 마르타는 시중을 들고 라자로는 예수님과 더불어 식탁에 앉은 이들 가운데 끼여 있었다. 3 그런데 마리아가 비싼 나르드 향유 리트라를 가져와서, 예수님의 발에 붓고 자기 머리카락으로 발을 닦아 드렸다. 그러자 안에 향유 냄새가 가득하였다.

4 제자들 가운데 하나로서 나중에 예수님을 팔아넘길 유다 이스카리옷이 말하였다. 5 “어찌하여 향유를 삼백 데나리온에 팔아 가난한 이들에게 나누어 주지 않는가?” 6 그가 이렇게 말한 것은, 가난한 이들에게 관심이 있어서가 아니라 도둑이었기 때문이다. 그는 돈주머니를 맡고 있으면서 거기에 돈을 가로채곤 하였다.

7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 여자를 그냥 놔두어라. 그리하여 장례 날을 위하여 기름을 간직하게 하여라. 8 사실 가난한 이들은 너희 곁에 있지만, 나는 너희 곁에 있지는 않을 것이다.”

9 예수님께서 그곳에 계시다는 것을 알고 많은 유다인들의 무리가 몰려왔다. 예수님 때문만이 아니라, 그분께서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다시 일으키신 라자로도 보려는 것이었다. 10 그리하여 수석 사제들은 라자로도 죽이기로 결의하였다. 11 라자로 때문에 많은 유다인이 떨어져 나가 예수님을 믿었기 때문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오늘의 묵상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라자로를 맞아들이는 가족들의 기쁨은 형용할 없었습니다. 예수님을 맞이하는 마리아와 마르타의 마음은 사랑이 흘러넘쳤습니다. 마르타의 사랑은 손님을 맞이하고 시중드는 봉사로 나타납니다. 마리아의 사랑은 비싼 나르드 향유로 표현됩니다. 사랑은 향유를 예수님의 발에 붓고 닦아 드리는 헌신으로 나타납니다. 라자로의 가족들은 예수님께 사랑과 감사를 표현하는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유다 이스카리옷은 이러한 사랑과 감사의 모습을 보면서도 자신의이해관계 앞세웠습니다. 비싼 향유를 팔아 가난한 이들에게 나누어 주지 않느냐고 하면서 자신의 이익을 챙길 궁리를 하였습니다. 


마침내 예수님께서는 장례 날을 위하여 기름을 간직하게 하여라.”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라자로의 소생으로 기뻐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죽음과 향유로 적셔질 당신의 몸을 관조하셨습니다. 당신의 고통과 죽음이 사람들에게 부활의 기쁨으로, 사랑 가득 감사로 피어날 것을 미리 아셨습니다. 부러진 갈대를 꺾지 않으시고 꺼져 가는 심지를 끄지 않으시는 당신의 사랑으로 십자가의 죽음을 준비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온유한 종으로서 세상의 죄를 끌어안고 십자가를 지고자 하셨습니다. 


거룩한 성주간에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을 바라보는 우리의 마음은 어떠합니까? 우리는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에 대해 지극한 사랑과 감사를 느끼고 있습니까? (류한영 베드로 신부)


 


파피꼿 단지에서 꽃 길따라 8마일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