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ok9876
구슬 놀이(jaeok9876)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07.2010

전체     397479
오늘방문     1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3 명
  달력
 
딸의 결혼
08/29/2018 11:53
조회  1269   |  추천   15   |  스크랩   0
IP 67.xx.xx.194


딸의 결혼

 

딸이 과년(瓜年)을 넘어 엄청나게 걱정이 되었는데 드디어 시집을 갔다. 솔직히 시원섭섭하다. 그러나 왜 그렇게 안쓰러운 마음만 가슴에 벅차오르는지 모르겠다.

 

하와이의 오아후(Oahu)에 있는 조그마한 해변마을의 성당에서 필리핀 신부님이 결혼식을 주례했다. 딸을 팔짱 끼워 들어오는데 왠지 모를 울음이 터져 나와 손수건만으로는 주체할 수가 없었다. 마누라는 나보러 주책이라고 창피하다고 야단쳤다.

 

한두 살 때 잠을 안 잔다고 심하게 야단쳤던 일, 중학생 때 앳되게 교복을 입었던 모습, 대학생 때 곤죽이 되도록 아르바이트하면서 공부하던 그 애에게 용돈도 변변히 못 주던 일, 분초를 다투는 응급실 의사로서 반복적으로 주야 근무가 바뀌면서 항상 피곤해 하는 모습 등이 한꺼번에 설음으로 다가와 울음이 났던 것이다.

 

맹자가 말하는 인간의 본성으로 인의예지(仁義禮智) 중 인()에 해당하는 측은지심(惻隱之心)이 나에게도 있어 이렇게 계기가 되면 울음으로 변하여 터져 나오는 모양이다.

 

결혼식은 이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신부님이 주례하고 가족만이 참가하는 공식적인 결혼식이 첫 번째이다. 두 번째는 신랑의 친한 친구가 사회를 보고 하객 모두가 참가하는 일종의 축제형식의 비공식 결혼식이다.

 

아래 사진들은 비공식 결혼식이 있었던 은둔의 프라이빗 골프장의 경관이다. 결혼식 장 멀리 앞으로는 갑자기 솟아오른 산맥이 색종이를 접은 듯이 병풍으로 둘러쳐져 있어 빼어난 절경이었다. 산맥 정상으로는 짙은 운무가 동양화처럼 걸쳐 있었다.



결혼식장 골프장으로 들어가는 길

화산석 돌담 울타리가 꼭 제주도의 풍경입니다.






야외 결혼식장의 식후 광경

신부는 신랑과 함께 카트를 타고 흰 점이 되어 저 멀리 골프장 페어로 갔습니다. 


결혼식 전의 결혼식장


결혼식장 전경







 

딸, 결혼, 하와이, 오아후, 측은지심
이 블로그의 인기글

딸의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