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kwak11
부동산나라(jaekwak1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6.2008

전체     695618
오늘방문     17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방장컬럼) 따끈 따끈한 1월달 최신 부동산 소식 업데이트
12/27/2009 16:05
조회  529   |  추천   0   |  스크랩   0
IP 99.xx.xx.132

안녕하십니까? 부동산 중개인 곽재혁 입니다. 지금쯤 저는 한국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있을것 같습니다. 매년 thanksgiving이 끝나고 크리스마스 연휴를 지나서 대개 그 다음해의 15일정도 까지는 부동산 시장에서는 전형적인 비수기로 여기고 있습니다. 저도 휴가를 주로 이시기에 맞추고 있습니다.
 
참으로 당황스럽기 까지한 연말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해하기가 조금 힘든 은행측의 태도속에서 신규주택 융자는 점점더 어려워지고 있고 또한 은행에서는 차압한 매물들의 시장 방출을 극구 유보하고 있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은행측의 입장에서는 무리한 대출을 지향하고 차압된 매물들을 더 높은 가격에 처분해서 손실을 최소화 하며 또한 정부의 추가적인 금융상의 대책을 기다리면서 취하는 정책이 아닌가 제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봅니다.

 

앞으로의 상황은 일단 내년도에도 융자시장의 상황은 별반 나아질 것으로 보여지지 않으며 또한 금리가 인상된 다면 은행이자율 또한 융자의 수요가 많아지는 여름이후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며 또한 주택의 가격이 가장 비쌌던 2005,2006년도의 변동이자율 상품의 만기가 도래할경우 은행차압 매물의 증가세가 가속화될 가능성이 높은 한해가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주택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의 경우 정부의 세제 혜택과 더불어 여전히 낮은 이자율이 느정도 지속되는 내년 중반까지 어느정도의 셀러스 마켓의 추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주택구입시 유의할 사항은 단 한가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바로 주택을 구입하시려면 절대로 over price에는 구입하시지 말라는 것입니다. 매물만 어느정도 늘어난다면 가격이 떨어지는 효과보다 원하는 매물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또한 최소한 은행이나 셀러에서 요구하는 가격이나 약간 그이하의 가격대로 구입이 가능해질수 있는 혜택이 주택구입자 들에게 내년에는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절대로 세금혜택만 쫒으시거나 아니면 앞으로 주택을 구입할 기회가 없어질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베팅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지니스 시장은 이번 겨울이 가장 큰 고비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새로이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의 경우 또한 새로이 전업을 하시려는 분들은 여러가지 상황상 일단 이번 겨울의 상황을 예의주시 하시기 바랍니다.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경우 내년 봄정도의 상황을 보아야 알겠지만 아직 위기는 시작되지도 않았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제가 오픈한 매물검색용 싸이트인 www.jasonkwak.com을 앞으로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새해에는 원대한 꿈을 이루시는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방장컬럼) 따끈 따끈한 1월달 최신 부동산 소식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