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kwak11
부동산나라(jaekwak1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6.2008

전체     649463
오늘방문     4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 명
  달력
 
부동산 관련답변) 해외 거주에 의한 미국 집 렌트
06/18/2019 17:41
조회  82   |  추천   0   |  스크랩   0
IP 69.xx.xx.218

현재 미국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일본으로 2년정도 파견을 가야 할꺼 같아서 미국 현재 살고있는 집을 팔려고 하다가 렌트를 주고 가려고 합니다.
문제는 제가 집을 산지 딱 1년밖에 되지 않았고 렌트비도 매달 내는 몰리지 보다 몇백불 정도 낮게 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워낙 렌트비가 비싸서 정작 저에게 실질적인 이익은 없고 오히려 집만 손해를 많이 보지 않는 선에서 유지만 되길 바랄뿐인데 주변의 말로는 제가 렌트를 주면 투자로 되기 때문에 렌트비를 받는 부분에 대한 세금을 많이 내야한다고 해서 그게 사실인지 사실이면 얼마나 내는지가 궁금하구요 회사 일때문에 부득이하게 해외로 가야해서 집을 렌트를 주고 돌아와서 사정상 또 팔아야 할때 특별 혜택이 있나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일본에서 미국으로 돌아와서 집을 팔면 실질적으로 산건 1년 밖에 안되서 팔때 추가 세금을 많이 내어야 한다는 말을 들어서요.


답변)

글쎄요 일단은 제가 알아보실 부분만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로, 렌트를 주시고 여러가지 비용 제하시고 손해가 난다면 실질적으로 세금 관계는 걱정할게 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일단 이문제는 실거주로 할때와 다른 문제 이므로 본인의 회계사에게 일본에서 근무시의 인컴과 연관한 세금 보고시의 가능한 추가세금이 없는지를 알아 보시고요 두번째, 이년뒤 돌아오셔서 바로 파실 상황이 아니라면 결국 몇가지 예외 조항에 해당이 안되신다면 실거주 여건을 채우시고 (5년 보유시 2년 실거주) 매매를 시도하시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또한 선생님의 회계사에게 질의 하시고요 세번째, 만일 확실히 같은 지역으로 복귀를 하시는지에 따라서 실제로 가시기전에 처분을 하시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만일 매매가격과 구입가격과의 차이가 발생 하더라도 (이득을 보시더라도) 실거주 요건이 앞으로 파시는 과정에 따라서 2년이 안되더라도 제가 듣기로는 실보유 기간으로 소급 적용이 가능하고 얼마나 남는지 그리고 판매시 들어간 비용등을 감안해서 실질적으로 비슷하거나 손해가 나거나 한다면 굳이 앞으로 최소 2년간 렌트비로 모든 모기지 포함 비용이 감당이 안되시는 경우라면 2년간 추가로 돈을 손해 보시는것 보다는 매매 하시는게 나을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해서 지역 부동산 중개인과 회계사와 상담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하세요

외국으로직장관계이직시부동산임대수익, 미국부동산임대수익세금보고
이 블로그의 인기글

부동산 관련답변) 해외 거주에 의한 미국 집 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