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kwak11
부동산나라(jaekwak1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6.2008

전체     729763
오늘방문     13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부동산 관련답변) seller financing 즉 오너캐리로 주택 매매시 주의점
12/23/2019 10:18
조회  90   |  추천   0   |  스크랩   0
IP 69.xx.xx.218

I'm trying to sell my house with seller financing.

is this better than traditional bank financing?

is there any lawyer handling these? (promissory note, title, contract and etc.,)

thanks in advance!


답변) 대개의 경우 비지니스 매매나 땅의 매매시에 바로 이 셀러 파이넨싱 즉 오너 캐리어 방식으로 매매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부동산에 모기지가 없는경우에 많이 이용하며 capital gain 이 큰경우 여러해에 걸쳐서 택스 절감을 위해 이용하는 경우도 있고 해마다의 일종의 인컴으로 받기를 원하시는 경우 사용되는 방법 입니다. 이런경우 보통 오너 캐리는 일반 모기지 보다는 상환기간이 짧고 조금더 많은 다운페이를 요구하며 이자가 약간은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에스크로에서 이를 위한 note를 작성 하시고 해당 주택을 포함한 부동산에 lien과 같이 설정하시면 모기지의 deed of trust 역활을 한다고 이해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부동산 관련답변) seller financing 즉 오너캐리로 주택 매매시 주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