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kwak11
부동산나라(jaekwak1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6.2008

전체     584887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부동산관련답변) 주택 구입후 발견된 여러가지 하자들
09/12/2018 14:03
조회  54   |  추천   0   |  스크랩   0
IP 69.xx.xx.218

8월15일로 에스크로가 끝났습니다. 하지만 이전 주인이 한달 살 시간을 달라고 해서 9월9일에 이전 주인이 이사를 끝내고 키를 받았습니다. 이사전까지는 방문도 안된다고 해서 9월9일 저녁에야 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마루공사와 페인트 때문에 찾아가서 자세히 보는데

1. 현관 키가 없습니다... 서비스를 부르가고 하네요.. 이전주인이
2, 이전 주인이 개를 키웠는데 냄새가 빠지지가 않고 있습니다. 락스도 뿌려 봤지만 마루공사 하시는 분 말씀이 마루에 베어서 없어 지지 않을 거라고 하네요.
3, 게이트가 자동이 아니여서 손으로 열고 닫아야 합니다.(130만 주고 샀는데 당연히 자동문인줄 알았는데...)
4. 그전에 침대로 가려져 보이지 않았던 워러데미지와 곰팡이가 보입니다...
5. 지붕도 보험 가입회사에서 리젝을 당했습니다. 갈아야 된다고.. 3개회사 전부 지붕때문에 보험을 거절 중입니다. 에스크로 당시에 저희가 에이전트에게 지붕에 대해서 물었을 때는 지금 사용중에 이상이 없으면 크레딧 못받는다고 떨어진 부분만 메꾸면 된다고 했는데.... 떨어진 부분만 고치려고 했더니 집 경사가 너무 져서 전문가가 아니면 안된다네요.. 그것도 몇천불이래요.. 차라리 싹다 가는 가격이 더 저렴해 보이네요...

휴....
답답하네요.. 크레딧을 추가로 받을 수는 없는지요? 아니면 집 살때 워런티보험인가? 그걸로 처리는 안되나요?
있는돈 없는돈 다 끌어 모아서 샀는데 공사비용은 대충은 생각 했었지만 지붕에, 마루에, 냄새제거에 몇만불은 더 들어가게 생겨서 머리가 다 아프네요...


답변)제 3자적인 시각으로 상식선 에서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주택구입시에 인스펙션 컨틴전시 기간내에 바이어는 주택의 상태에 대해서 인스펙터와 그리고 필요로 하다면 해당 분야의 전문 컨트렉터를 고용해서 자문을 받고 수리가 필요하다면 견적을 받거나 아니면 하자가 심각 하다면 리포트를 근거로 해서 딜을 캔슬 가능합니다. 위에 명시된 문제들은 대부분이 인스펙션시 지적이 될수 있는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아무리 AS IS라고 하여도 이정도 상태라면 딜을 좀 해보시거나 아니면 안전상에 문제가 있는 경우면 어떤 경우에는 캔슬을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지붕이 보험을 거절이 되는 경우가 어떤 경우인지는 모르겠는데 융자를 하셨다면 이미 렌더측에서 요구한 하우스 보험이 있었을 겁니다.그리고 지붕의 수리는 전문 지붕 컨트렉터가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지붕은 잘못 손대면 수리가 힘들거나 추가 파손이 가능하므로 가급적이면 한분이 다 하시는 핸디맨 보다는 컨트렉터에게 의뢰를 하셔야 합니다. 글쎄요 자동문 여부나 애완동물인 개로인한 카펫등의 냄새등은 전부 미리 아실수 있는 상황 이었다고 봅니다. 다만 고의적으로 배관의 누수등을 감춘 경우라면 이사실을 증명하실수 있어야 합는걸로 압니다. 일단 이런경우 좀 힘들수 있는것 같습니다. 워런티 회사의 경우 call in fee를 내시고 의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집수리 #인스펙션 #주택구입후하자문제
이 블로그의 인기글

$$$(부동산관련답변) 주택 구입후 발견된 여러가지 하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