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kchoi
시카고(jaekchoi)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11.25.2009

전체     217141
오늘방문     5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2017 Tax Act - 회계원칙
03/26/2018 07:36
조회  1185   |  추천   2   |  스크랩   0
IP 173.xx.xx.65

 

총수입 2,500 달러 이하의 모든 사업자가 Cash Method 이용해서 세금보고 있습니다. 총수입이 2,500 달러 이하이면 재고자산도 구매한 해에 비용으로 공제받을 있습니다. UNICAP 대상도 아니고, 건설업의 경우 공사진행율에 따라 소득을 계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 일반원칙 과거 규칙 =

 

세법상 회계원칙은 쉬우면서도 까다롭습니다. 일반원칙은 쉬운데 특정원칙이 복잡하고 서로 상충되는 모습을 보이기때문입니다. 많은 납세자가, 심지어는 회계사들마저, 잘못된 해석으로 세법상 권리를 제대로 이용못하고 있습니다. 개정된 세법을 이해하기위해서 회계원칙에 대한 일반적 규칙을 먼저 검토해 보겠습니다.

 

연방세법 446조의 일반원칙은 "납세자가 규칙적으로 장부를 정리하는 방법" "손익을 명확히 산출할 있다" 방법으로 세금보고를 하는 것입니다. 연방세법상 회계원칙이란 손익을 계산하는 일반적인 원칙과 특정 항목의 손익을 계산하는 방법을 포함합니다. 일반원칙과 특정 항목의 계산방법이 같지 않아도 됩니다.

 

일반원칙은 편의상 Cash Method입니다. 파트너쉽, S-Corp, 개인사업자는 매출액에 상관없이 "장부를 정리하는 방법이 Accrual Method 아닌 " Cash Method 사용할 있습니다. C-Corp 매출 제한이 있습니다. 총수입이 5백만 달러 이상이면 Cash Method 없고, Accrual Method 써야합니다. 여기에 다시 예외가 있습니다. 총수입이 1천만 달러 이하인 서비스업은 C-Corp이라도 Cash Method 세금보고 있습니다.

 

재고자산은 특정항목으로 간주되어, 일반적 회계원칙과 상관없이 별도의 기준을 따라야합니다. 재고자산은 수익비용 대응이라는 Accrual Method 세법상 회계원칙입니다. 재고자산은 구매한 해에 비용으로 공제할 없습니다. 수입에 대응하는 만큼만 비용으로 공제해야 합니다. 두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1) 총수입이 1백만 달러 이하이면 재고를 구매한 해에 전부 비용으로 공제할 있습니다. (2) 총수입이 1천만 달러 이하이고, 서비스가 업종이면 재고를 구매한 해에 전부 비용으로 공제할 있습니다.

 

재고자산에 대한 회계원칙은 특정항목의 계산방법이기때문에 일반원칙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C-Corp 아니라면 재고자산은 Accrual Method 적용하면서, 다른 수입과 비용은 Cash Method 사용할 있습니다.   

 

= 개정된 규칙 =

 

파트너쉽, S-Corp, 개인사업자는 매출액에 상관없이 "장부를 정리하는 방법이 Accrual Method 아닌 " Cash Method 사용할 있습니다. C-corp 총수입이 2,500 달러를 넘지않으면 Cash Method 사용할 있습니다.

 

재고자산은 2,500 달러 총수입이 기준이 됩니다. 총수입이 2,500 달러 이하이면 파트너쉽, S-Corp, 개인사업자, C-Corp 누구든 재고를 구매한 해에 비용으로 공제할 있습니다. 이상이면 형태에 상관없이 재고를 판매에 대응시키는 Accrual Method 사용해야 합니다. 2,500 달러부터는 UNICAP 해야합니다.

 

매출선수금은 대금을 받은 해에 수입으로 보고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Accrual Method 이용해서 세금보고를 하는 경우라도 대금을 받은 해에 수입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Accrual Method 재무제표 (SEC 보고서나 회계사 감사보고서같이 3 확인을 받은) 작성하는 경우 수입을 늦게 보고할 있도록 예외를 인정해 줍니다.

 

예외를 인정받으면 상품을 인도할 때까지 수입으로 보고하지 않아도 됩니다. 서비스는 금년에 제공한 서비스만큼 선수금중 일부를 받은 해에 수입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나머지는 대금을 받은 다음해의 수입으로 간주됩니다. , 임대수입은 회계원칙에 관계없이 대금을 받은 해에 수입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회계원칙 변경은 IRS 승인이 필요합니다. Form 3115 제출해야 합니다. 개정된 법에따라 자격을 얻게되어 Accrual Method Cash Method 바꾸는 경우는 Form 3115 제출하면 자동으로 승인이 됩니다. Accrual Method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데 Accrual Method 자진변경했던 경우는 Form 3115 제출하고 IRS로부터 변경을 승인한다는 확인서를 받은 후에 Cash Method 변경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위에 복잡하게 과거규칙과 일반원칙을 설명했습니다. 과거 Accrual Method 변경한 이유가 세법 규정때문인지, 편의에따른 자진변경인지를 먼저 확인해야합니다. 회계원칙변경으로 누적손실이 생기면, 누적손실은 변경하는 해는 손실로 공제받을 있습니다. 누적이익이 생기면, 변경하는 해를 포함 4년동안 분할해서 수익에 포함시킬 있습니다.


세금,최재경,FBAR,FATCA
이 블로그의 인기글

2017 Tax Act - 회계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