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hlee
Korean Valley(JaeHLe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0.2015

전체     22713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8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조화로운 삶
04/10/2019 22:20
조회  323   |  추천   1   |  스크랩   0
IP 47.xx.xx.137

스캇니어링의 삶의 목표이자 그의 책 제목이기도 하다. 영어명은 Living the Good Life.
뉴욕에서 버몬트 숲 속으로 들어가 그곳에서 산 스무해의 기록이다. 

“도시를 떠날 때 세 가지 목표를 품고 있었다. 첫 번째는 독립된 경제를 꾸리는 것이었다. 우리는 불황을 타지 않는 삶을 살기로 했다. 할 수 있는 한 생필품이나 노동력을 시장에서 사고 팔지 않는 독립된 경제를 기획했다. 그러면 고용주든 자본가든 정치가든 교육 행정가든 우리에게 간섭할 수가 없을 것이었다. 두 번째 목표는 건강이었다. 우리는 건강을 지킬 뿐만 아니라 더 건강해지고 싶었다. 도시 생활은 여러가지로 우리를 조이고 억눌렀다. 건강한 삶의 토대는 단순했다.  땅에 발붙이고 살고, 먹을 거리를 유기농으로 손수 길러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했다. 세 번째 목표는 사회를 생각하며 바르게 사는 것이었다. 우리는 되도록 많은 자유와 해방을 원했다. 여러 가지 끔찍한 착취로부터 벗어나고 싶었다. 지구의 약탈자로부터, 사람과 짐승을 노예로 만드는 것으로부터, 전쟁을 일으켜 사람을 죽이고, 먹기 위해 짐승을 죽이는 것으로부터 말이다.”

와튼스쿨 경제학 박사로 대학에서 사회학교수를 지내기도 했다. 반전운동가. 버몬트로 들어가서는 자급자족을 하고 채식주의자로 살았다. 농사철에는 농사짓고 겨울에는 책을 쓰거나 강연을 했다. 하루 중에도 반은 노동을 하고 반은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하는 지적인 시간을 보냈다. 100세가 되던 해 곡기를 끊고 스스로 죽음을 맞이했다. 아내 헬렌의 무릎을 베고 잠자는 듯 떠났다. 

어제 오늘 몸살로 비몽사몽했다. 책꽂이에서 오래된 책을 꺼내 읽으며 반성을 했다. 그의 세 가지 목표에 한 가지도 부합하는 게 없다.

www.gaiaecovillage.com 


"가이아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조화로운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