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vinezip4989
Brian no1agent 부동산(irvinezip4989)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30.2014

전체     259993
오늘방문     13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주택융자 보험 PMI
11/17/2017 09:27
조회  679   |  추천   0   |  스크랩   0
IP 98.xx.xx.240


주택융자 보험 PMI



보통 20% 미만의 적은 다운페이로 집을 살 때 융자은행에서는 융자에 대한 보험을 들기를 요구한다. 오늘은 PMI 라고 부르는 이 융자 보험을 들어야 하는 경우와 집값 상승 등으로 PMI가 면제되어 필요 없는 지출을 중단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본다.

많은 젊은이들이 수입은 높아도 몫돈이 마련되지 않아 적은 다운페이먼트를 내고 집을 사야한다. 다행이 이런 바이어들을 위해 3.5%나 5%만 다운페이먼트를 하여도 집을 살 수 있는 융자 프로그램이 있다. 

그러나 돈을 빌려주는 은행에서는 20% 미만 다운페이먼트를 할 경우 그만큼 위험 부담이 높기 때문에 강제로 모기지 보험을 들게 한다. 

하지만 이 보험(PMI: Private Mortgage Insurance)은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재향 군인을 위한 베테런스 융자(Veterans Loan)는 물론이고 가끔 모기지 보험을 요구하지 않는 렌더도 있으니 미리 PMI를 요구하는 은행과 융자 조건울 비교해 보고 시작하는 것도 필요하다.

다행스럽게 지난 몇 년 동안 남가주 주택가격이 많이 올라 적은 다운페이먼트를 하고 주택을 구입한 홈오너들은 그 동안 지불해오던 PMI를 면제받기 위한 신청을 할 수 있다. 

그러면 PMI 지불을 면제받아 가정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면제 조건과 신청과정을 알아보자.

먼저 PMI는 다운페이먼트가 집값의 20% 미만일 때 들어야 하는 보험이므로, 주택 가격을 감정하여 현재 남아 있는 융자금이 주택 가치의 80% 이하로 떨어졌는지 확인하도록 한다. 

은행은 주택가격이 상승했거나 그 동안 상환된 융자액이 모여 융자 잔액이 80% 이하로 떨어졌다면 심사 후 PMI를 면제해준다. 그러나 본인이 살고 있는 집이 아니고 투자용으로 렌트 수입이 들어오는 경우는 주택가격에 비하여 융자금이 70이나 75% 이하로 낮아져야만 PMI를 면제받을 수 있다.

그런데 혹시 은행에 PMI 면제신청을 해서 은행에서 실시한 감정가격이 낮게 나오는 경우에는 감정비만 날리게 될 수도 있으므로 신청하기 전에 감정사나 부동산 에이전트를 통해 현 주택 가격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한편 감정가가 조금 모자를 때 가지고 있던 여윳돈이 있다면 몇만달러 정도를 더 갚고 PMI를 면제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국 부동산,#LA부동산,#인컴투자 부동산,#유닛(UNIT)부동산,#2-3-4 UNIT,#BRIANNO1AGENT,#정균교
이 블로그의 인기글

주택융자 보험 P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