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vinezip4989
Brian no1agent 부동산(irvinezip4989)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30.2014

전체     248130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자산은 2년내로 원위치한다-폴 게티의 법칙!!!
11/15/2018 08:19
조회  377   |  추천   1   |  스크랩   0
IP 174.xx.xx.88

폴게티관련 기사를 읽고 느낀점!!!


오늘 아침 신문을 펴고 기사를 읽든중 문득 눈에 띄는 칼럼이 있어 소개합니다.

'폴게티의법칙'이라는것인데 한마디로 요약하면,

지금 똑같은 돈을 각자에게 공평하게 나누어준 뒤,어떻게 되는지 본 결과, 

2년이 지난뒤에는 본래의 자기의 부의 위치로 돌아가더라는 법칙입니다.

만약에 이 실험이 정말이라면 정말 놀라운 사실이 아닐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과거를 무시하고 똑같은 부의 출발선에서 출발하면 나도 똑같이 이재용이 될수 있을거라는 상상을 하고 합니다. 하지만,실험결과는 설령 그런일이 있다하더라도 2년만 지나면,이재용은 본래 이재용의 자리로, 각자는 본래 자기가 처한 부의 상황으로 돌아간다니 

한편으론,얼마나 아이러니요 

또한편으론 허무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여러요인이 있을수 있겠지만, 

한마다로 요약하면, 성공한 사람은 그 성공의 길을 분명히 알고 있다는 것일 겁니다.


저는 본래 부동산을 하는 사람이기에,

확! 시선을 좁혀 제분야인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부동산에서도 성공하는 분과 실패하는 분(덜 성공하는 분)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부동산투자는 적어도 5년,10년뒤를 내다보고 하는것입니다

말그대로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머리속에 그려지는 미래를 보는 눈을 말합니다

부동산에서 성공하려면, 

부동산의 종류

부동산의 위치

부동산에 대하 안목

부동산의 좋은 조력자(에이젼트,론 담당자)

스스로의 관심도등이 중요한 요인일겁니다.


제손님중에도 실제 적은돈을 투자하여 큰 성공을 거둔분이 있습니다

이분은 현재 다운타운에서 자가건물에서 조그맣게 봉재공장을 하시는 분입니다

2003년도에 현재의 건물을 $43만에 구입하셨는데,현재 가치는 최소 $500만불이 넘습니다.

이분 말씀에 의하면 그당시에는 길에 차를 세워 놓을수 없을만큼 위험했다고 합니다

이분이 라크라센타에 사시는데, 

어쨓든 이돈으로 라크라센타에 똑같은 돈을 주고 일반 주택을 구입하셨다면

많이 올라도 $100만불정도 일겁니다.

이분이 이런사실을 알고 투자를 하신건 아니지만,

결과적으론 손님에게 엄청난 돈을 얼어다 주시었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현재 똑같은 돈을 가지고 부동산을 투자하시려고 하면,

다양한 선택지가 각자앞에 놓여 있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각자의 선택에 따라 결과는 10년뒤 너무나 위의 예처럼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겠다고 찾아와 상담을 해보면,

내가 살집과 투자할 집에 대한 개념부터 혼돈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내집은 감성이요 투자는 이성입니다

180도 다르게 접근하셔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부동산의 종류,위치,전망을 본인의 시각으로 보지마시고 

좀더 나은 전문가와 꼭 상의를 하고 결정을 하시라고 권해 드립니다.


BRIAN은 부동산 투자주택에 대해 오로지 관심을 갖고 이일만 하고 있습니다

손님들에게 보다 나은 미래를 드릴수 있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아무 부담갖지 마시고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RIAN JUNG

949-556-6131 




기사 원문-폴 게티의 법칙


자산은 2년 내로 원위치 한다 
노후를 대비하려는 노력 필요

주식시장이 다시 요동치고 있다. 2008년이나 대공황과 같은 정도의 침체국면까지는 아니더라도, 현재의 주가보다는 좀 더 조정되거나 하락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크다고 많은 지표들과 전문가들이 이구동성으로 얘기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와같은 불안정한 경제상황에서 사람들은 어떤 식으로 반응할지,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행동에는 무슨 차이가 있을지 알아보는 것도 하나의 가르침이 될 수도 있다. 

부는 2년 이내 다시 원위치

'폴 게티의 법칙이란 것이 있다. 유명한 석유재벌 폴 게티가 주장하고 시행한 실험인데, 특정한 집단을 정해 놓고 양해를 구한 뒤, 가진 돈을 모두 거둬들인 다음 n 분의 1로 똑같이 나눠준 뒤 2년 후의 결과를 구한 것이다. 

실험 집단 안에 속한 사람들의 빈부의 차이를 없애버린 후 같은 시작점에서 출발하게 한 것이다. 얼마 뒤 원래 부자는 다시 부자가 되고 원래 가난했던 사람들은 다시 가난해지는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이렇게 원위치 되는 데는 2년의 시간이 안 걸렸다고 한다. 부자는 다시 부자가 될 일을 하고, 가난한 사람은 다시 가난하게 될 일을 했기 때문이다. 매 순간순간 판단의 기로에서 본인들의 태도와 속성에 기인한 선택을 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부자가 부유해지고 가난한 사람이 빈곤에 빠지는 것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우리의 삶은 운명처럼 우연한 일의 결과가 아니라 분명하고 이유 있는 원인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관성의 법칙

가난과 노후는 도적처럼 찾아오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 노후를 맞게 되리라는 것은 너무나 자명하다. 그럼에도 아무런 대책없이 은퇴를 맞고 힘겨운 노년을 지내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 어떤 사람들은 준비하고, 어떤 사람들은 준비하지 않고, 똑같이 나이를 먹게 되는데 사람들은 왜 이렇게 다른 선택을 하는 것일까? 

이것은 뉴턴의 운동 법칙 가운데 '관성의 법칙'에 비유할 수 있다. 가령 어떤 물건을 테이블 위에 두었을 때, 외부에서 힘이 가해지지 않으면 그 물건은 정지된 상태를 유지하고 움직이는 물체는 다른 외압이 없는 한 등속운동을 그대로 유지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이치는 사람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 늘 멈춰 있는 사람들은 노후를 준비해야 하고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일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도 마치 자신과는 상관없는 이야기처럼 무시해 버린다. 

반면 매사에 적극적인 사람들은 평소와 마찬가지로 미래를 대비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먼저 찾아보려는 성향을 보인다. 두 경우 모두 원래 자신이 가지고 있던 관성,습성,태도대로 반응한 결과이다. 

폴 게티의 법칙이 다 들어맞지는 않을 것이다. 오만한 발언이기도 하거니와 모든 가능성을 다 가정하고 정의 내린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자기의 경제적 위치와 앞으로의 목표를 냉철하게 돌아본다면 본인이 갖고 있는 태도에 따라서 거의 모든 것의 결과가 나왔음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불안정한 경제상황에서는 부자들 그리고 부지런히 움직이는 사람들과 같이 하려는 모습이 본인의 미래를 준비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다. 
(출처;미주 중앙일보)







#미국 부동산,#LA부동산,#인컴투자 부동산,#유닛(UNIT)부동산,#2-3-4 UNIT,#BRIANNO1AGENT,#정균교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자산은 2년내로 원위치한다-폴 게티의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