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vinezip4989
Brian no1agent 부동산(irvinezip4989)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30.2014

전체     212401
오늘방문     7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9 명
  달력
 
2019년 주택 시장 전망... 주택 시장은 계속 잘 나간다...
12/15/2017 10:31
조회  2835   |  추천   2   |  스크랩   0
IP 98.xx.xx.240


내년 업그레이드 된 주택 시장 회복세 기대


▶ 매물 부족 풀리지 않아 집값 계속 오를 전망

▶ 저가대 주택공급 늘려 주택구입난 해소 기대

내년 주택 시장 전망 역시 ‘맑음’이다. 밀레니엄 세대의 수요를 바탕으로 주택 가격이 소폭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AP]

고가 주택 시장만 겨냥했던 주택 건설 업체들이 내년부터 저가대 신규 주택 공급량을 늘릴 것이라는 반가운 전망도 나왔다. [AP]


어느덧 올해도 한달 밖에 남지 않았다. 올해도 주택 시장은 큰 이변 없이 회복세를 이어갔다. 매물 부족 현상이 해결되지 않아 주택 구입난이 더욱 심화된 해이기도 하다. 주택 가격은 상승세를 멈추지 않아 사상 최고 가격을 갈아치운 지역이 많아졌다. 내년 주택 시장에는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온라인 부동산 업체 ‘질로우 닷컴’의 내년도 주택 시장 전망을 들어본다.

■ ‘업그레이드’된 회복세

스베냐 구델 질로우 닷컴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현재 주택 시장이 ‘한 단계 상승한’ 회복세에 접어들었다고 진단했다. 지난 수년간 지속된 회복세가 앞으로도 이어질 것임을 암시하는 전망으로 볼 수 있다.

구델 이코노미스트는 “인구층이 두터운 밀레니엄 세대가 주택 시장에 진입중이다”라며 “밀레니엄 세대는 주택 소유욕이 높아 주택 시장에 엄청난 파급 효과를 불어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나 수년째 이어진 매물 부족 현상 해결되지 않을 경우 밀레니엄 세대의 주택 소유에 대한 열망이 한풀 꺾일 것으로 우려된다.

반가운 소식은 내년부터 건설 업체들이 밀레니얼 세대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낮은 가격대의 주택 공급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다. 구델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내년 건설 업체들은 높은 건축비 부담으로 도심보다는 외곽 지역의 주택 건축을 늘릴 전망이다.

■ 매물 가품 안 풀린다

내년에도 주택 매물 부족 현상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신규 주택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지만 매물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에는 부족한 수준에 머물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생애 첫 주택구입자들은 내년에도 내집 장만에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으로 보인다.

첫 주택구입자들은 이미 주택 가격 급등과 매물 부족, 다운페이먼트 마련 어려움 등 삼중고를 겪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내년에는 올해 주택을 처분한 뒤 재구입에 나서는 구입자들이 늘어날 전망이어서 첫 주택 구입자들의 어려움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게 됐다.

올해 주택을 처분한 구입자들은 자금력이 탄탄할 뿐만 아니라 과거 주택 구입 경험을 바탕으로 첫 주택 구입자들과의 주택 구입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전국적으로 시장에 나온 주택 매물은 작년 대비 약 12% 감소한 상태다. 그나마 매물로 나온 주택의 절반은 상위 3분의 1 가격대의 고가 주택으로 내년 역시 첫 주택구입 과정은 녹록치 않을 전망이다.


#미국 부동산,#LA부동산,#인컴투자 부동산,#유닛(UNIT)부동산,#2-3-4 UNIT,#BRIANNO1AGENT,#정균교
이 블로그의 인기글

2019년 주택 시장 전망... 주택 시장은 계속 잘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