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k677
그리스도인(insik677)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14.2016

전체     62673
오늘방문     4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거룩을 향하여 나갈 근거
06/24/2020 18:03
조회  195   |  추천   2   |  스크랩   0
IP 172.xx.xx.7



신명기29:1-9 거룩을 향하여 나갈 근거


우리가 무언가를 요구받고 있다면 우리가 생각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왜 해야 하는가? 그 답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이 요구받고 있는 것은 거룩입니다. 우리는 왜 거룩을 향해 나가야 합니까? 이대로 만족하면 안되나요? 왜 안됩니까?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11:45)”


본문9절 봅시다.그런즉 너희는 이 언약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의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하리라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모압 땅에서 언약을 세우라고 명하셨습니다. 모세는 이스라엘에게 이 언약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고 권고합니다. 왜 근거가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이 일을 위하여 먼저 하신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2-3절입니다.모세가 온 이스라엘을 소집하고 그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애굽 땅에서 너희 목전에 바로와 그 모든 산하와 그 온 땅에 행하신 모든 일을 너희가 보았나니 3곧 그 큰 시험과 이적과 큰 기사를 네가 목도하였느니라 출애굽 사건입니다. 하나님이 무엇을 하셨습니까?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하셨습니다. 그들은 종입니다. 군대가 아닙니다. 그들이 애굽에서 해방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스라엘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나님이 행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 일을 행하셨습니다. 죄와 사망의 자리에서 구원해 주셨습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노릇하지 아니하려 함이니(6:6)”


5-6절입니다.주께서 사 십년 동안 너희를 인도하여 광야를 통행케 하셨거니와 너희 몸의 옷이 낡지 아니하였고 너희 발의 신이 해어지지 아니하였으며 6너희로 떡도 먹지 못하며 포도주나 독주를 마시지 못하게 하셨음은 주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이신 줄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광야 생활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사 십년 광야생활에서 필요한 것을 공급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 일들을 행하셨습니다. 광야와 같은 삶을 우리가 어떻게 지낼 수 있었는가? 하나님의 공급하심 때문입니다. 우리의 필요를 하나님이 채워 주셨습니다.


7-8절입니다. 너희가 이곳에 올 때에 헤스본 왕 시혼과 바산 왕 옥이 우리와 싸우러 나왔으므로 우리가 그들을 치고 8그 땅을 취하여 르우벤과 갓과 므낫세 반 지파에게 기업으로 주었나니헤스본 왕 시혼과 바산 왕 옥과의 전쟁입니다. 하나님께서 헤스본 왕 시혼과 바산 왕 옥과의 싸움에서 이기게 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의 안위와 평강이 하나님이 행하신 일 때문입니다.

이 역사적인 일들이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하셨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해낸 것은 없습니다. 우리가 살아온 모든 일은 하나님이 하신 일입니다. 죽었던 우리를 살리시고 필요를 공급하시고 안위를 지켜 준 것은 내 능력이 아니고 하나님이 해 주신 겁니다.


이스라엘은 알아야 할 것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스라엘은 알지도 보지도 듣지도 못했습니다. 4그러나 깨닫는 마음과 보는 눈과 듣는 귀는 오늘날까지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지 아니하셨느니라이스라엘이 알지도 보지도, 듣지도 못한다는 겁니다. 이스라엘이 역사가 이런 역사입니다.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 무엇입니까? (24:7)내가 여호와인줄 아는 마음을 그들에게 주어서 그들로 전심으로 내게 돌아오게 하리니 그들은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우리가 왜 거룩을 향해 날마다 나가야 합니까?

9그런즉 너희는 이 언약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의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하리라

우리는 거룩을 향하여 날마다 나아가야 합니다. 그래야 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은혜 때문입니다. (2:8)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인하여 우리로 하나님을 알게 보게 듣게 하셨습니다. 우리에게 하나님과의 관계보다 더 귀한 것이 없습니다. 더 즐거운 것이 없습니다. 더 복된 것은 없습니다. 가나안 땅을 주어서가 아니고 하나님이 좋은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 언약의 말씀을 지키 행하는 자가 될 수밖에 없는 근거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이 하신 일을 생각하기 바랍니다.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혼란스럽나요? 하나님이 하신 일을 생각하십시오. 하나님의 요구만큼 우리에게 유익하고 복된 것이 있을까요? 그것을 순종하십시오.

거룩,성도의 삶,천국생활,성도의생활,그리스도인
이 블로그의 인기글

거룩을 향하여 나갈 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