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k677
하나님의 은혜 입은 종(insik677)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14.2016

전체     32091
오늘방문     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인간다움의 회복을 누리는 기도
09/13/2018 17:39
조회  146   |  추천   2   |  스크랩   0
IP 45.xx.xx.149

미주서부교회 주일예배(2018.9.9) 본문 : 마태복음6장9절 제목 :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 인간다움의 회복을 누리라!

9절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마태복음6:9 첫번째 간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본문해설>

9”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첫번째 간구의 내용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우리는 주님이 가르쳐 주시는 기도를 배우고 있습니다.

예수께서 이렇게 기도하라고 가르쳐 주시는 첫번째 간구는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입니다.

여기 이름은 하나님의 이름입니다. 이름은 그 사람 자체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하나님의 이름이라는 것은 곧 하나님 그 분을 가리킵니다.

그래서 이 간구는 하나님 그 분의 영광을 위해 간구하라는 것입니다. 기도의 초점이 하나님 그 분의 영광입니다.

우리는 기도할 때에 우리 자신을 위하여 기도하고 싶은 유혹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의 이름이 아닌 다른 것들을 위해 기도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기도할 때에 먼저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기도하라고 가르쳐 주십니다

 

 

왜 이렇게 기도해야 하는가?

구원이 목적이 하나님의 영광에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우리를 구속해 주셨습니다.

, 우리를 구원하셨는가? 사랑(?) 그러나 궁극적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십니까? 하나님은 하나님의 영광을 보이시기를 원하시는 분입니다. 그 분의 속성이 그러합니다.

이스라엘을 구원하신 목적 (6:6-7) (7:1-5)

(32:11-13)을 보자

“11모세가 그 하나님 여호와께 구하여 가로되 여호와여 어찌하여 그 큰 권능과 강한 손으로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신 주의 백성에게 진노하시나이까 12어찌하여 애굽 사람으로 이르기를 여호와가 화를 내려 그 백성을 산에서 죽이고 지면에서 진멸하려고 인도하여 내었다 하게 하려하시나이까 주의 맹렬한 노를 그치시고 뜻을 돌이키사 주의 백성에게 이 화를 내리지 마옵소서 13주의 종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을 기억하소서 주께서 주를 가리켜 그들에게 맹세하여 이르시기를 내가 너의 자손을 하늘의 별처럼 많게 하고 나의 허락한 이 온 땅을 너희의 자손에게 주어 영영한 기업이 되게 하리라 하셨나이다 14여호와께서 뜻을 돌이키사 말씀하신 화를 그 백성에게 내지 아니하시니라

모세가 시내산에서 있을 때 이스라엘 백성들이 금송아지를 만듭니다. 이에 하나님께서 진노하시고 이 백성을 진멸하시겠다고 하십니다. 이에 대하여 모세가 하나님께 간청하는 기도입니다.

이 기도의 차원을 알아야 합니다. 이 모세의 기도는 모세가 이스라엘의 백성을 위해 기질을 발휘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세는 궁극적인 관심은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 물론 이스라엘 백성을 구하려는 마음도 모세에게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는 이스라엘을 용서해 달라는 간청의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에 있는 것입니다.

이 기도에 하나님이 응답하십니다. 뜻을 돌이키셨다는 것은, 하나님께 실수가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이 보여 주는 것은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영광을 보이시기를 목적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보여 줍니다.

시편기자의 고백을 보자. (8:1)”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시편기자가 노래하는 것은 만물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이름입니다. 만물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보는 것입니다.

그처럼 하나님은 만물을 통하여 하나님 당신을 계시하신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 주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만물 창조하심으로,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하심으로, 선지자들을 보내심으로, 말씀을 주심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심으로, 하나님을 영광을 보여주십니다.

 

 (3:23-24)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24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인간의 비참함.

죄로 인해 인간이 잃은 것이 있습니다. 모든 인간들은 자신들이 가장 행복하게 사는 자리를 잃어버린 것입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인간이 하나님께 범죄함으로 가지게 된 가장 비참한 모습이 무엇인가 하면, 하나님의 영광에 대하여 무관심한 자가 되어 버린 것입니다.

세상에서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보십시오. 누가 하나님의 영광을 마음에 품고 살아가고 있습니까? 모두가 하나 같이 자기를 위해 살아갑니다. 살아가는 모습속에 하나님의 영광을 염두 하며 살지 않습니다.

심지어 믿는 자들 조차도 자기를 위해서 살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모두가 자기를 위해서만 사는 존재가 되어 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 세상에 오셔서 하신 일이 이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 보이기 위해 오신 것입니다..

(12:23)”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인자의 영광을 얻을 때가 왔도다

(1227)”지금 내 마음이 민망하니 무슨 말을 하리요 아버지여 나를 구원하여 이 때를 면하게 하여 주옵소서 그러나 내가 이를 위하여 이 때에 왔나이다 28아버지여 아버지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하옵소서…”

(17:1)”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구원받음.

구원에 대하여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구원받았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회복을 말합니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인간의 목적을 회복하게 된 것입니다. 이제 비로소 인간이 가장 인간 답게 사는 길을 회복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며 사는 자가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에 대하여 관심이 생기고, 하나님의 영광이 우리의 기도가 되고 우리의 소원이 되는 자리로 우리를 옮겨 주신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는 것이 그 분의 궁극적인 목적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하시는 일에 궁극적인 목적인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우리의 구원도 하나님의 영광을 온 천하가 알도록 하시는 것이 목적이십니다. 하나님의 백성만 아니라 온 만물이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알도록 하시는 것이 최종 목적입니다.

천국시민이 되었다는 것은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바로 이 자리를 회복한 것입니다. 어떤 자리요.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는 자리입니다. 인간의 본연에 자리와 상태를 회복한 것이 구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이룬 일이 이것입니다.

 

그러니, 이제 우리는 이 복을 누려야 합니다.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간구해야 합니다.

왜죠? 이것이 우리의 삶의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만들어 들릴 수 없습니다. 우리 안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될 아무 것도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영화롭게 하는 것은 우리의 것을 하나님께 덧붙이는 것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기도하라고 하십니다. 왜 입니까?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이렇게 기도하는 것입니다.

, 그런데 중요한 것이 이것입니다. 누가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히 여김을 받도록 해 주시는 것입니까?

하나님이 십니다. 하나님이 자신이 이 일을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 그 분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23:3)”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우리가 부족하고 연약하지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그 의를 의지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기도할 때 하나님께 자기의 이름을 위해 우리를 의의 길로 날마다 인도하십니다.

우리의 삶의 목적이 어디에 있습니까?  하나님의 영광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이 가장 큰 삶의 목적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제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라고 기도하는 자가 된 것입니다.

미주서부교회, 김인식 목사 Fullerton, California. www.seoboochurch.org

기도,복음,신앙,교회,주기도문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인간다움의 회복을 누리는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