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infriend
이민친구사랑방(imminfriend)
Virginia 블로거

Blog Open 01.08.2010

전체     124075
오늘방문     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영주권은 항시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가
07/08/2010 06:59
조회  4975   |  추천   5   |  스크랩   2
IP 138.xx.xx.206

연방법 (Immigration and Nationality Act) 에 의해서 18세 이상의 모든 이민자는 언제나 그린카드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인등록접수증을 소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는 것은 Misdemeanor 에 해당하고 벌금 또는 구류의 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방법을 위반한 것에 대해서는 연방검사가 연방법원에서 다루어야 할 것입니다.  실제로는 ICE 요원으로부터 영주권카드를 제시할 것을 요구받을 수 있겠습니다.

주 경찰은 주 법으로 동일한 내용이 입법화 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법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 주의 사정에 따라서 효과도 다를 수 있습니다. 아리조나 주에서는 주 법으로 불체자를 경찰이 단속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교통경찰에게 걸린 시민권자가 운전면허증과 소셜카드만으로 신분증명이 미흡하다고 하여 구금되었고, 그 아내가 두 부부의 출생증명서를 가지고 출두할 때까지 석방되지 않은 사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제가 직접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http://wonkroom.thinkprogress.org/2010/04/26/racial-profiling-arizona/

 

버지니아에서는 운전면허증 발급시에 거주자격을 엄격히 심사한 후에 발급하고 있으나, 다른 사유로 경찰에 체포되었을 때에 영주권을 소지하고 있지 않으면 신상기록이 ICE 로 통보되고, 확인시까지 계속 구금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도 있고, 연방법규를 감안하더라도 영주권을 소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것은 운전면허증의 원본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훼손이나 분실의 우려에 대해서는 안전한 곳에 복사본을 보관하여 두시면 되겠습니다.

 

 

영주권소지,영주권카피,소지의무,그린카드소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영주권은 항시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