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infriend
이민친구사랑방(imminfriend)
Virginia 블로거

Blog Open 01.08.2010

전체     123959
오늘방문     1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재정보증인의 자격
05/07/2010 11:26
조회  4009   |  추천   3   |  스크랩   0
IP 71.xx.xx.211

가. 가족이민과 취업이민에서는 초청인이 (Petitioner) 동시에 재정보증인이 (Sponsor) 됩니다.  취업이민에서는 통상의 경우 재정보증서를 작성하지 않지만 임금지불능력이 있음을 다른 방법으로 입증하여야 합니다.

 

(1)  가족초청 보증인 (Sponsor) 의 일반적인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A)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일 것;

      (B) 18세 이상일 것;

      (C) 미국의 각 주, DC, 또는 미국령 또는 미국 소유물에 (미국 선박 등에 주둔한 군인 등) 살고 있을 것;

      (D) 이민법 제 204 조에 의해서 가족을 초청하는 경우일 것;

      (E) 연방최저생계비의 1.25 배의 소득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 (현역 군인이 부인과 자녀를 초청할 때에는 연방최저생계비에 해당하는 소득)

 

(2) 위의 가족이민에서 초청인의 재정이 취약하거나, 또는 취업이민으로 외국인을 초청한 경우, 그 초청인이 외국인의 가족인 경우에, 초청인의 재정이 취약한 경우에는 독립하여 재정보증인의 자격이 있는 사람이 초청인과 함께 연대하여 재정보증을 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의 연대보증인은 가족일 필요는 없습니다.)  만일 이 경우의 보증인이 피초청인의 배우자 또는 부모인 경우에는 최저생계비의 1.4 배의 수입이 필요합니다.

 

(3) 가족초청의 페티션이 신청 또는 승인된 후에 초청인이 사망하였을 때에는 일정한 요건을 갖추어서 다음 사람들이 대체 재정보증인이 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우자, 부모, 시부모, 형제, 자매, 자녀, 사위, 며느리, 시누이, 시동생, 시아주버니 등.

 

나. 재정보증인은 연방최저생계비 (해마다 발표되는 Federal Poverty Guideline) 의 표에 따라서 보증인 본인과 현재의 부양가족 그리고 초청되는 외국인과 그 부양가족을 모두 포함한 식구 숫자에 해당하는 필요 소득의 1.25 배에 해당하는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그 소득의 증명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통상 직전 3개년도의 세금보고서상의 총수입액을 제시합니다.  세금보고서는 직전년도의 것만 제출하면 되지만, 직전년도의 수입금액이 적어서 자격이 미달되는 경우에는 입증에 도움이 된다면 과거 3개년도의 세금보고서를 함께 제출하기도 합니다. 이 증명은 종합적인 것이므로 때로는 현재의 재직증명서와 월 소득에 대한 증명이 도움이 될 때도 있습니다.

 

(2) 재정보증 능력의 증명에는 초청인, 보증인, 초청되는 외국인의 재산도 고려사항이 됩니다.  초청되는 외국인의 재산으로 인정을 받고자 할 때에는 보증인의 능력이 모자라는 금액에 대해서 5배의 재산이 필요합니다.

 

(3) 초청되는 외국인이 초청인과 같은 주소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면, 초청되는 외국인의 소득도 함께 고려될 수 있습니다.  다만, 불법 고용으로부터 얻은 소득은 제외됩니다.  따라서 불법체류자의 소득은 대부분 제외될 것입니다.

 

 

가족이민,재정보증인,공동보증인,I-864,보증인자격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재정보증인의 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