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infriend
이민친구사랑방(imminfriend)
Virginia 블로거

Blog Open 01.08.2010

전체     125661
오늘방문     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영주권의 반납 포기와 재신청
05/03/2010 12:43
조회  3077   |  추천   1   |  스크랩   3
IP 71.xx.xx.211

사람의 사정과 마음은 나중에 변동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영주권의 포기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일단, 재입국허가서를 신청하여 지문날인을 하고 나가시기를 권합니다.  재입국허가서는 해외의 주소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주권의 포기 또는 반납은 해외 주재 미국 영사관에서 할 수도 있고, 미국 입국시의 국경 (공항)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서식의 이름은 I-407 이며, 미국 입국시에 반납을 하시게 되면 I-407 신청서 사본과 접수증을 달라고 하여 소지하시면 출국시까지는 체류하실 수 있게 됩니다.

 

미국외에 체류하시면서 영주권을 반납하시려면 영주권과 여권을 지참하고 현지의 미국영사관을 방문하셔서 (약속이 필요한 경우에는 약속을 하여서) I-407 서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 후로는 미국에 출입하시려면 방문의 목적에 따른 요건을 갖추어서 비자인터뷰를 하여 비자를 발급받아서 또는 무비자로 출입국하시려면 해당되는 비자와 I-407 접수 확인서를 소지하고 다니시면 됩니다.

 

영주권을 반납하였다는 것을 이유로 하여 추후의 필요에 의해 영주권 신청을 할 때에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245(i) 조항에 의해서 영주권을 얻은 사람은 영주권 포기 후에 다시 245(i) 조항에 의한 영주권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미국의 세율은 거주자(Resident)와 비거주자(Non-resident) 사이에 차등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취득 또는 처분한 부동산 등과 관련하여 영주권을 포기할 때에 추가로 부담하여야 할 세금이 있는지의 여부에 대하여 회계사님과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영주권반납,영주권포기,영주권재신청,I-407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영주권의 반납 포기와 재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