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insponsor
그늘집(iminsponso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15.2013

전체     107761
오늘방문     7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불체자 운전면허로 국내선 탑승 못한다
11/01/2015 08:25
조회  355   |  추천   0   |  스크랩   0
IP 162.xx.xx.153




워싱턴·뉴멕시코주

‘리얼 ID법’이 시행에 들어가면서 연방 정부가 내년부터 미국 국내선 탑승 때 워싱턴주와 뉴멕시코주에서 발급한 운전면허증을 신분확인용으로 인정하지 않을 방침이어서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워싱턴주나 뉴멕시코주의 운전면허증 만으로는 국내선 비행기에 탑승할 수 없게 됨에 따라 연방 정부가 요구하는 별도의 운전 면허증’(Enhanced Driver's License)으로 교환이 불가피하게 됐다.

30일 AP통신에 따르면 연방 당국은 워싱턴 주정부가 운전면허 발급 때 합법적인 체류신분을 입증하도록 하는 연방규정 수용시한을 연장해달라는 주 당국의 요구를 거부하기로 하고 이 같은 입장을 지난 26일 워싱턴주 차량국에 공문으로 발송했다.

또 뉴멕시코주 역시 연방 국토안보부로부터 기한 연장을 거부당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워싱턴주와 뉴멕시코주에서 발급한 운전면허 소지자들은 기존에 미국 국내선 비행기 탑승 때 신분 확인을 위해 운전면허증만 제출하면 되던 것을 여권 등 다른 신분증명서를 제시해야 비행기 탑승을 허용된다.

국토안보부는 워싱턴주 일반 운전 면허증 인정 기한을 당초 예정했던 올 10월에서 3개월간 잠정적으로 연장해주기로 했다.         

< 미주한국일보 김철수 기자>
                        

미국이민,유학,비자,영주권,시민권,제3국비자,체류신분변경,결혼영주권,입국금지사면,추방유예,거절케이스재신청,어려운케이스해결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