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hepoo
봉창(hehepoo)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03.2019

전체     3403
오늘방문     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닥치고 한일 전쟁
08/05/2019 08:48
조회  538   |  추천   3   |  스크랩   0
IP 47.xx.xx.33

21세기의 세계는 우리가 배웠던 우리 아버지 할아버지 세대의 세계와는 다른 점들이 여렷 존재한다.

먼저 과거 한 국가의 정보의 독점 그로 인한 우물안 개구리적 근시안, 그리고 조선을 망조로 들게한 쇄국정책. 그리고 세계 열강들의 재래식 무기를 앞세웠던 세계 1차, 2차 대전등등.


우리는 21세기에 살고 있다. 여기서 한가지 분명하게 우리 모두가 아는 사실은 한국이나 일본이나 전면전을 할 경우 두 나라 모두가 육이오 이후의 상태로 되돌아 갈 것이다. 세계 군사력을 보면 한국과 일본이 칠위와 팔위를 엎치락 덮치락한다고 들었다.


그래서 난 전쟁이 이 두 나라에서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지 않을까 한다. 예젼에는 총, 대포, 탱크, 전투기등등으로 전투를 했다면 이젠 총칼없이 경제 전쟁이 이시대에 걸맞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보다나은 제품을 무기로 과학기술로 멧집을 불리는 그런 종류의...


가령 한집안에서 서로 다투는 형제들이 있다. 한형제는 한때 크게 싸우고 견원지간인 작은 아부지댁과 다시 사이좋게 지내자고 하고 다른 한형제는 항상 고래등기와집에 사는 이웃 친구가 부러워 거기서 떨어지는 떡고물에 기대려한다. 이둘은 항상 집안에서 싸우고 다투고 서로의 비젼이 다름을 비방한다.


만약에 두 형제가 싸우는 통에 집안이 거덜난다면 그리고 그 집안에 거리로 나몰린다면 이 집안에게는 두 가지 아니 세가지 경우의 수가 있지 않을까. 첫째 옆집 친구에게 머숨살이를 하던가 둘째, 작은 아버지댁에 가던가. 아니면 마지막으로 거지생활을 하던가.


대저 싸움이란 고래등기와집에 산다고 좋은 무기를 갖졌다고 이기는 것이 아니다. 얼마나 독기를 품고 차분하게 기회를 노리다 치명적 한대를 날리느냐는 것이다. 싸움을 하면 반드시 상대를 때려눕혀야 한다. 싸움에서 이기고 나서야 내 입장을 상대방에게 알릴 수 있는 것이다.


친구들과 과거 싸움에서 져본 사람들 상대방이 괴롭혔는데도 내가 잘못했다라고 머리숙여본 사람 없어요? 아니면 자기가 힘이 쎄서 다른 친구 자빠트리고 자기 기분이 풀릴 때까지 때린적 기억이 안나나요?


쫄지 말고 독기 품고 두눈 독바로 뜨고 상대방 명치를...


그리고 싸움에서 이기고 나면 우리는 상대방이 우리에게 했듯이 똑같이 되돌려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생각하는 경제협력 상호보완 과거문제 평화적 해결 등등은 물론, 이웃집 죄없는 아이들이 격은 상처들도 치료해 주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싸움을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지만 시작했으면 무조건 이겨야 되지 않을까요?

#한일경제전젱
이 블로그의 인기글

닥치고 한일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