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alee
명가 한의원(handale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2.2009

전체     282654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건조송이버섯(슬라이스)
10/29/2015 16:48
조회  2906   |  추천   2   |  스크랩   0
IP 162.xx.xx.145

건조송이버섯(슬라이스)

Dehydrated Matsutake Mushrooms


상품설명
1. 오레곤에서 채취한 품질좋은 송이로 선별하여 현지 시설에서 자연 건조과정을 거쳐 생산한 올게닉 송이버섯입니다.
2. 자연 건조 과정으로 송이버섯 이므로 운반 및 보관이 용이하고 요리시 손질이 간편한 것이 특징임.
3. 수분함량이 높은 버섯인 관계로 생송이 1kg에 해당되는 양으로 건조송이가 100g이 나옵니다.
4. 더운물에 2분정도 담근후 건져 사용하시고 물은 송이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조리방법 

1.건조한 송이는 과자처럼  생으로 드시면 송이의 진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컵에 따뜻한 물을 붓고 그 속에 2~3편 정도의 건조 송이를 넣어서 2~3분후에 드시면 그윽한 송이차가 되고 생송이의 육질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일반 요리 
더운물에 1분정도 담갔다가 건져서 다양한 송이 요리를 할 수 있으며 사시사철 귀한 송이요리를 아주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송이버섯설명
- 송이과에 속하는 것으로 독특한 향기를 가진 대표적인 버섯임. 
- 적송림(20~50년생) 속 땅위에서 발생함. 
- 우리 나라, 중국과 일본에서만 나며 국내 생산의 거의 전량이 일본으로 수출될 뿐만 아니라 인공재배 가 어렵고 가을에 잠깐만 나기 때문에 귀하고 값이 비쌈. 
- 송이는 포자만삭(갓이 몸에서 떨어진 듯 할 때)일때 향이 제일 짙다 
- 송이를 넣어 조리하는 음식은 화학조미료를 넣지 말아야 된다. 화학조미료를 넣으면 향이 강해진다
- 송이는 모든 음식에 다 궁합이 맞다. 즉 송이를 넣으면 어떤 음식이든 맛이 돋구어 진다. 
- 요리나 반찬에 심지어 밥을 지을 때도 송이를 잘게 썰어 넣으면 송이향으로 입맛을 돋구워 준다
- 우리 나라의 기록 
신라 성덕왕 3년(704)에 송이를 왕에게 진상했다는삼국사기의 기록이 송이에 대한 우리 기록 중 가장 오래된 것이다. 여기서 송이의 맛은무독하며, 맛이 달고 솔 향이 짙다로 표현되고 있다. 
송이는 맛뿐만 아니라 질병치료에 사용되기도 했다. 조선왕조실록에는 세종 원년에 명나라에 송이를 보냈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송이에 효능에 대한 기록은 허준의 <동의보감>에 자세하게 나와 있다. 송이는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고 매우 향기롭고 솔 냄새가 난다. 이것은 산에 있는 큰 소 나무 밑에서 솔 기운을 받으면서 돋는 것으로 버섯 가운데 제일이다.송이의 맛에 대한 기록으로는 <증보산림경제>를 보면꿩고기와 함께 국을 끓이거나 꼬챙이에 꿰어서 유장을 발라 반숙에 이르도 록 구워먹으면 채중선품이다라고 했다. 송이는 이처럼 우리 나라를 비롯한 주변국가에서 특유의 향 과 효능으로 사랑 받아 왔다. 
◎ 주산지
- 한국,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와 캐나다. 
- 한국에서 유명한 곳 : 강원도 양양
 
◎ 송이버섯의 성분
수분
(%)
단백질
(%)
지질
(%) 
당질
(%)
섬유
(g)
칼슘
(mg)

(mg)

(mg)
비타민B1
(ug)
나이아신
(mg)
비타민C
(mg)
87.2
3.1
0.4
8.0
0.7
8
58
2.0
0.23
0.5
13
 
◎ 송이버섯의 효능
- 송이는 성질이 서늘하고 열량이 적으면서도 맛이 좋아 몸에 열이 많거나 비만인 사람에게 권할 만하 다. 뿐만아니라 핏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므로 나이가 들면서 운동량 과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동맥경화, 심장병, 당뇨병, 고지혈증 등에 좋은 식품이다.
특히 송이는 위와 장의 기능을 도와주고 기운의 순환을 촉진해서 손발이 저리고 허리에 힘이 없거나 무릎이 시릴 때 좋다. 송이에 있는 다당체는 항암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송이의 항암작용으로 근 육육종의 종양저지율은 92%로 매우 높게 나왔다.「동의보감」에 따르면 송이는 위의 기능을 돕고, 식 욕을 증진시키며 설사를 멎게 하고 기를 더하여준다고 되어있다.
「본초강목」에는 맛은 달며 성질은 평하고 독이 없다고 하였다. 일본의「균보(菌譜)」에는 송이는 지 질함량이 적고 이뇨작용 및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고혈압치 료에 효능이 있다고 되어있다.
 
◎ 송이버섯의 저장성
- 송이의 저장은 수분함량이 50~60%일 때 1분에 70~75회 정도 숨을 쉰다. 그러므로 공기를 차단해 습 도를 유지해 주어야 계속 숨을 쉬며 송이를 신선함 그대로 보관할 수 있다. 습도가 높으면 색도 변하 고 썩기 쉽다. 
- 바로 드시려면 냉장보관 - 냉장고에 그대로 보관하면 5~7일간 신선한 상태로 드실 수 있습니다. 
- 겨울까지 두고 드시려면 냉동보관 - 송이 한개 한개를 은박지, 창호지, 신문지로 싸서 냉동실에 급 냉 동시켜 비닐백 500g에 넣어서 보관하면 2년간은 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약용으로 쓰시려면 건조보관 - SS, 3S싸이즈를 구입 후 실에 꿰어 매달아서 건조시킨 다음 보관하여 기관지계통(기침)에 달여서 드시면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냉동 송이 해동법: 진한 소금물(찬물)에 약 5분 가량 담구어 두면 알맞게 해동되고 그 향이 유지된다.
 

자세한 내용은 213.260.1001 문의 하세요~

이 블로그의 인기글

건조송이버섯(슬라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