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alee
명가 한의원(handale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2.2009

전체     280319
오늘방문     2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우리몸의 해독 미세먼지 예방 및 치료 [숯가루 요법]
01/16/2019 17:18
조회  1286   |  추천   1   |  스크랩   0
IP 108.xx.xx.141

약용 숯의 기원
미세한 입자로 된 작은 입방체로써 현미경으로 보면, 수많은 미세한 구멍이 있다.   숯가루의 미세한 구명은 은 소화되지 않고 장내에서 부패하는 단백질 찌꺼기와 지방 알갱이 및 인체 내부의 잔류 농약이나 중금속들을 흡착하는 역할을 한다.   

그 결과 혈관 내의 혈액과 체액이 깨끗하게 되어 병에 대한 저항력이 생긴다


식용 숯가루(charcoal)은 동서양의 불문하고 오래전부터 의학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서양에서는 히포크라테스의 생존 당시에는 이미 현기증, 빈혈, 탄저병 등의 치료에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고 숯의 효능을 밝히기 위해 연구했던 많은 학자 중에 가장 흥미로운 것은 프랑스 화학자 베르낭(Bertrand)의 연구이다. 베르낭은 먼저 동물을 실험하여 숯이 독성을 해독하는 데 상당한 효과가 있음을 알아냈다. 동물에게 비소를 먹게 한 뒤 숯가루를 투여하여 해독을 시킨 것이다. 비소란 옛날 중죄인에게 사약을 내릴 때 섞었던 물질로, 오늘날에는 농약에 첨가되는 독극물이다. 이 비소를 동물에게 실험한 것까지는 좋았는데, 1813년 아예 자신의 몸을 실험하였다. 치사량의 150배에 해당하는 비소 5g을 숯과 함께 먹었던 것이다. 물론 멀쩡하게 살아나 숯이 뛰어난 해독제라는 것을 만인에게 알렸다. 숯의 효능을 알리기 위해 목숨까지 걸었던 베르낭의 대단한 정신력을 엿볼 수 있다.




미국의 데이비드 쿠니 박사는 그의 저서 "활성탄(Activated Charcoal)"에서 숯의 의학적 효능을 증명하기도 했다.


동양의 한방에서는 주로 소나무 숯가루를 이용하여 중풍(뇌졸중), 소갈증(당뇨)등 열성질환을 치료하였다고 기록하고 있다.
신생아 출산시 대문이나 방문에 숯을 매달았는데 이것은 숯으로 병원균을 흡착, 분해하여 저항력이 약한 신생아를 보호하기 위함이었다. 그리고 신생아의 첫 외 출시 숯검정을 이마에 발랐다.



<피라미드 미라보다 더 완벽한 조선의 미라>
안동대학교 부근 공사장에서 고성 이씨의 무덤을 이장하던 중 완벽하게 보존된 시신이 나왔는데, 이는 TV에서 소개되기도 하였다. 숯을 석실 위에 잔뜩 쌓아 시신이 보존될 수 있었던 이 무덤에서는 흥미로운 편지가 발굴되었다.
 '본초강목'에서는 '수은이나 주사 등의 광물질 중독은 백탄이 해독한다.'고 했습니다.




1. 숯가루의 특성 
 1) 무취, 무미, 무해, 가격저렴, 특효성 등의 특성을 갖고 있다.
 2) 의학적으로는 흡착제, 해독제, 진통제, 해열제, 항암제 등의 효능이 있다.
 3) 숯은 특별한 약 성분이라기보다 뛰어난 흡착성(adsorption)을 활용하는 것이다.
 4) 숯가루의 미세한 다공질이 장내의 부패한 단백질이나 지방분의 찌꺼기, 부패가스등을 흡착시킨다.
 5) 과일이나 야채에 잔류되어 있는 농약성분이나 중금속 등을 흡착시킨다.
 6) 가공식품의 색소, 식품첨가물, 인공조미료 등의 유해성분을 흡착, 제거한다.
 7) 몸 안의 독성 성분을 숯가루가 제독해 주므로 해독처리를 하는 간장과 신장의 기능이 활성화되어 몸의 피로도 없어지게 된다.
 8) 먹은 후 빠르게 독성성분을 흡착, 제거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 위와 같은 숯가루의 흡착력을 이용하여 내장을 깨끗이 함으로써 혈액과 체액을 깨끗이 하여 자연 치유력, 면역력을 놓이는 것은 물론이고, 이렇게 하면 혈색도 좋고, 피부도 윤기가 나며 장이 원인이 되는 질병을 해소 할 수 있다.
 9) 외상과 염증 부위에서 세균과 분비물, 고름, 진물을 흡착한다. 약과 같이 복용하면 약 성분은 모두 흡수해 버린다.
 10) 알코올, 파라치온, 페놀, 니코틴, 모르핀 등 80여 가지의 화학약품이 흡착 가능하다는 실험결과가 증명 되었다.
 11) 숯가루 복용 후 1분 이내에 독성 성분, 불순물을 흡착하는 특징이 있다.
 12) 위궤양, 식중독, 설사 장염, 숙변제거, 장청소, 고열, 간염, 황달, 담석증, 담낭염.

 2. 주의사항
 1) 숯가루 복용 시 물에 개거나 물에 희석해서 먹어야 한다. 가루를 그대로 먹을 경우에는 기도를 막을 수 있다.
 2) 피부에 상처가 개방된 곳의 중간에 거즈를 넣고 사용하지 않으면 문신효과가 나타난다
 3)숯은 아무거나 먹으면 안됩니다 . 반드시 모든 허가 절차를 마친 제품을사용해야 하며 물을 충분히 먹어야 합니다

4)참나로 만든 숯가루는 입자가 바늘처럼 날카롭기 때문에 복용시 위험할수 있습니다.

5)일반 숯이나 공업용 숯으로 만든 제품은 벤조피렌이나 타르성분이 남아있어 오히려 복용시 위험할 수 있습니다.


 3. 복용
 식사30분 전 공복에 복용. 캡슐일 경우 1회 1~2캡슐을 물과 함께 1일 1~2회 복용한다.
 숯가루일 경우 1회 한 숟가락 약10g을 물과 함께 1일 1~2회 식간에 물과 함께 복용.



구입 문의 213.260.1001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우리몸의 해독 미세먼지 예방 및 치료 [숯가루 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