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ifax
헬리펙스(halifax)
기타 블로거

Blog Open 07.28.2018

전체     33224
오늘방문     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카테고리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토론토 뮤지엄, 대학
09/28/2019 14:20
조회  494   |  추천   4   |  스크랩   0
IP 70.xx.xx.122

토론토에서 6일간 머물면서 Royal Ontario Museum(ROM)을 방문하였는데 지하1층,지상 4층으로 구성되어 수백만점이 보관되어 있다는데 천천히 볼려면 하루종일 소요될 것 같다.

1층에는 한국관,중국관,일본관,캐나다관 및 원주민 전시관인데 한국은 중국의 1/10 수준이고 너무나 초라하다.

2층에는공룡박물관,생물,조류,지구의 보물에 대하여 다양한 장르로 전시관을 꾸몄다.

3층에는 고대그리스,로마문명,중동,아프리카,아시아,유럽,북미,로코코에서 르네쌍스

4층에는 섬유,의상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에서 한국의 문화가 찬란하다고 배웠는데 세계 각국의 문화를 비교하니 조금 뒤쳐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작년 경주에 가서 불국사,설굴암,다보탑등에 대하여 책도사고 가이드에게 설명을 들었지만 건축문화 많큼은 서양의 문명을 일찍 받아들여 장인들을 많이 교육,양성했으면 한국도 훌륭한 관광자원을 소유했을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동전으로 순도 99.9% 100Kg의 금으로 가격이 백만불한다.  캐나다 조폐창에서 제작하였다.

고대 이집트 문명의 단면을 볼수있다. 나무 상판,하판을 끼워맞춤 형태로 미라를 보존한다.

남신 조각상 20여개 있는데 중요한 남근이 전부 누군가에 의하여 훼손되었다. 가운데 홀을 내어 끼워맞춤으로 삽입되었는데 관람객들의 용기도 대단하다...^^

철기 문화를 일찍 도입한 국가가 경제가 부흥되고 세계화 전략으로 주변국가들을 식민지하였다.

페르시안 전성기 시대의 칼과 장식품들. 대장장이 기술이 탁월하다.

페르시안 목조건물의 장식품. 섬세하게 가공하였다.

도자기,타일로 모자이크 장식하는 문화가 크게 발전하였다.

비행기 항로안내나 여기서도 동해가 아니라 SEA OF JAPAN이다.

유럽에 생활하수,재래 화장실에 홍수나 가뭄이 심하면 토양이 오염되고 질병이 확산되며 페스트가 창궐 수백만명이 죽음을 당하는 대참사가 발생하였다. 영국,프랑스를 중심으로 도시화가 진행 상하수도,수세식 변기가 도입됨으로서 질병이 감소하기 시작되었다.

로코코,르네쌍스 시대로 접어들며 음악,미술,건축의 양식이 점차 고급화되고 세련되어진다.

대저택 응접실

귀족층들의 생활을 엿볼수가 있다.


토론토 대학,박물관 맞은편에 빅토리아 대학이 있고, 연세대에 의술을 전수한 두분의 박사님을 기념하기위해 연대에서 석탑을 기증함.

토론토 대학 전경, 여럿쌍의 결혼 기념 사진 촬영이 있었다.

길거리 주차는 보통 2시간으로 시간당 9불이다. 하루종일 25불에서 35불 지불하고 주차건물에 파킹하는 것이 비용을 줄이는 방법인데 가족들이 같이가면 조금이라도 걷지 않으려고 매번 새로운 장소를 갈때 주차를 하기때문에 신경이 날카로워진다. 집사람 잔소리 듣지 않으려면 하루가 몹시 피곤해진다. 시내는 교통체증이고 주차장소는 없고 잠시나마 참선이 필요하다.

토론토 구시청. 뒤에서 본 모습이다.

신시청, 광장에서는 필리핀 교민을 위한 행사인지 발디딜 틈이 없고, 음식파는 푸드트럭에서 냄새를 진동시킨다.

캐나다에서 가장 큰 이튼 쇼핑센타. 캐나다 거위가 50마리 매달려있나보다.

도심 한복판 고층 콘도 양옆으로 브릿지를 설치했는데 이유를 모르겠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토론토 뮤지엄,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