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ifax
오이사랑(halifax)
기타 블로거

Blog Open 07.28.2018

전체     15365
오늘방문     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카테고리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큰애 취업
05/12/2019 18:55
조회  1154   |  추천   14   |  스크랩   0
IP 70.xx.xx.122

큰애 취업



현지인들이 고등학생이 되면 파트타임을 하면서 서서히 부모로부터 독립준비를 시작하기 한다. 큰애도 4월초부터 이력서를 작성하고 Indeed를 통해 매일 등록되는 회사를 검색, 집에서 다니기쉬운 곳을 찾아 보내고 있지만 연락이 전혀없다.

지난주 친구에게 정보를 얻어 잡박람회가 있다는 것을 알고 Marshalls를 방문 인터뷰를 하고 몇일 후 연락이 왔다.

오늘 일요일 은행가서 트렌지번호,지점번호를 알아보고 정오에 오리엔테이션 4시간을 한다기에 직접 데려다주고 왔다.

사원증카드와 작업용 앞치마를 받았고 오늘 교육 받은 내용을 설명해주는데 좋아서 어쩔줄을 모른다.

다음주 부터 3일간 일하고 적응이 되면 주25시간 이상 가능하다고 한다.

고객이 shop lift 한 것을  발견,검찰로 송부되면 $1,000을 받고, 금액에 따라 10%의 보상이 따르는데 고객에게 직접 이야기하지 않고 라디오로 메니져에게 연락하면 cctv 확인하고 계산완료후 나오는 고객을 security요원이 확인하고 경찰을 부른단다.

스스로 돈을 벌어 운전면허 취득하고,중고 자동차를 구입, 학교와 직장을 부모의 도움없이 생활하는 것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그동안 교육적금을 들었기에 대학다니더라도 스튜던트론은 크게 부담되지는 않겠지만 본인이 사회생활을 먼저 경험하고,나중에 필요한 전문교육을 받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간식을 준비하지 않아 배가 많이 고팠나보다. 식당에서 돌솥비빔밭을 다비우고,곰탕도 먹는다.

맥도날드나 팀홀튼에서 일하는 것보다 잡화점에서 일하는 것이 고객을 대하며 장사하는 법을 배우고, 매장정리,계산,다양한 경험을 할수 있기에 나중에 마켓팅, 어카운팅,관련 학문을 배우면 더욱 이해가 쉽고 적응이 빠를것 같다.

오늘 본인도 기분이 최고인 것 같다. 집에서 앞치마를 입고 사원명찰을 매달고 자랑이다. 나또한 아이를 통하여 보람을 느끼고, 잘 독립을 할 수 있도록 지켜볼 것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큰애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