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ifax
오이사랑(halifax)
기타 블로거

Blog Open 07.28.2018

전체     15438
오늘방문     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카테고리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농사 준비
05/05/2019 17:49
조회  698   |  추천   6   |  스크랩   0
IP 70.xx.xx.122

농사준비

4월 초순 한국농장에 묘종을 사러가니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차거워 냉해를 입을 수가 있어 4월 말에 구입하는 것이 식물 발육에 좋다고하여 지난주 오이 10개,고추 14개,상추 15개,부추 10개,토마토 2개와 농장퇴비를 사왔다.

점토성 토질이라 매년 객토작업을 해야만  흙이 부드러워진다.  3일전에 확인하니 어디서 토끼가 왔는지 토마토1개,고추 4개의 줄기를 먹어, 일요일 아침 작은애와 같이 파머스 마켓에 가서 고추,가지,토마토 묘종을 추가로 10개 더사오고, 홈데포에 들려 나무와 철사줄을 사왔다.

작년에 오이를 심어 300개 이상을 수확하였다.  한자리에 계속 심으면 잘 자라지가 않아 매년 좌,우측 텃밭에 번갈아 심는다.

토요일 일마치고 7시부터 잔듸깍고, 트리밍을 하여 깨끗해졌다.  요즘 연산홍이 활짝 피기 시작한다,


일요일 오후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 뽑았다.

5년전 처음 오이농사시 요령을 몰라 별로 수확을 올리지 못했다. 농장에 여러차례 방문해서 사장님한테 방법을 배워 적용해보니 다음해부터 성공하였다. 양쪽으로 기둥을 세우고, 나무가 움직이지 않도록 펜스에 고정하고, 빨래줄 매달듯이 양쪽으로 철사줄을 팽팽하게 당긴다.

오이재배용 플라스틱 고리에 4m의 줄을 감아 풀리지 않게 하고, 철사줄에 매단다.  오이는 물만먹고 자란다니 아침,저녁으로 충분히 물을 주고 줄기가 시계 방향으로 타고 올라가도록 매일 줄기가 부러지지 않도록 한다. 줄기는 하나만 올라가게하고 잔줄기는 가위로 잘라준다. 잎사귀 하나에 꽃이 매달려 오이가 다자라면 오이와 잎사귀를 동시에 잘라준다.  

현재까지 경험상 묘종1개에 최소 20개 이상 수확을 하여, 매일 싱싱한 오이,오이냉채,오이 소박이를  먹을 수가 있었고, 여유분은 집사람이 주변분들에게 준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농사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