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ifax
오이사랑(halifax)
기타 블로거

Blog Open 07.28.2018

전체     20611
오늘방문     2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카테고리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Happy meal
03/22/2019 19:48
조회  989   |  추천   8   |  스크랩   0
IP 70.xx.xx.122

Happy meal

1월 중순 배차계로부터 문자메세지가 왔는데 아침에 레스트랑에서 식사를 한다고하여 약속장소에 갔는데 거래처로부터 계약이 1월말 종료가 된다고한다. 여기서는 법적으로 2주전에 통보하면 Lay off가 가능하고 재취업하기위해서는 반드시 전직장 추천서를 확인하니 마지막날까지 잘 마무리를 해야한다.

Happy meal…. 지사장과 매니저가 참석하였고, 동료기사들은 10년가까이 일했는데도 불평도 없이 웃으면서  서로의 앞날에 행운을 빈다고 격려한다.

 

일부는 인수회사로, 다른직장을 찾아 떠나고, 마지막으로 현재회사에 잔류하는데 일자리가 부족하여 많은 고민을 하였다.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다면 가장 행복한 아빠가 될수 있지만 아직까지 두애들이 고등학교 졸업때까지 3년반이 남았으니 연금이 나올때까지 일을 할 수밖에 없다. 일끝마치고 Job search하고, 이력서 다시 작성하고 새로운 직장 알아보는데 배차계가 출퇴근 왕복 2시간 소요되는 회사를 정해주어 마음을 비웠다.

IMF때 명퇴하고 9번의 직장을 옮겨다녀, 정년까지 한직장에서 근무한분 보면 부럽다.

 나이든 가장이 일자리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하고,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생활의 원동력이 될수 있음을 다시한번 감사하게 생각한다.




"캐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Happy m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