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ifax
헬리펙스(halifax)
기타 블로거

Blog Open 07.28.2018

전체     21651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카테고리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크리스마스 전등 준비
12/14/2018 14:11
조회  738   |  추천   2   |  스크랩   0
IP 70.xx.xx.122

12월초가 되면 캐나디언 아빠들은 크리스마스 준비하느라 몹시 바쁘다. 대부분의 집들이 2층으로 되어있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서 크리스마스 등을 다는데 처마밑에 다는 것은 쉬운데 2층 아이들방 창문, 지붕끝을 따라 설치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가 않고 다리가 후들 거린다.

 전등을 달다 미끄러져 다리가 골절되거나 큰 부상을 입기도한다.

전문가들에게 의뢰하면 200~300불 주어야하며 매년 신상품이 나오다보니 집장식하는데 많은 돈을 들여 서로 경쟁하듯 자기집들을 아름답게 꾸민다.


이민을 결정하게되면 무리해서라도 집을 사라고 권장하고 싶다. 요즘 방2개짜리 렌트비가 1,500~3,500불 하니 이민자들이 최저임금으로 일해 벌어도 방세도 낼수 없을 정도로 모든 물가가 올랐다.

2007년에 벤쿠버에 정착시 주위의 많은 분들이 집사면 손해라고하였다. 가격 변동도 거의없었고 재산세,화재보험료,집보수비용,유틸리티 비용 포함하면 감당하가 힘들거라했는데 3년전부터 중국인들이 대거들어와 부동산을 사들이면서 지금은 2~3배 가까이 올랐다.


그당시 집사지않고 렌트해 살던분들은 더이상 집구매를 포기하고, 빠듯하게 살고있으니 후회를 한다.

겨울이 길고 비가 계속내리기에 집안이 넓으면 생활도 편해지고 답답하지 않고, 여름에는 날씨가 너무 좋기에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거나 정원관리, 밭농사를 하면 한국에서 느끼지 못하는 이국적인 삶을 살수가 있다.


동네가 조용하고 담배꽁초하나없는 깨끗한 도로, 주말이면 집집마다 잔듸를 깔끔하게 깍어놓고, 계절별 일년초 꽃들을 심는다. 가을의 단풍또한 아름답고 눈이 내리면 아침부터 남자,아이들나와 차고앞, 사람이 통행하는 인도에 제설작업을 한다.

퇴근하고 집으로오는 동네에 크리스마스 전등불이 마음을 따스하고 행복하게 해준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크리스마스 전등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