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techvacr
냉장&냉동&에어컨&난방(greentechvacr)
New York 블로거

Blog Open 06.03.2019

전체     7631
오늘방문     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4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급속냉동의 원리 및 필요성! -60도 초저온 급속냉동기
08/15/2019 14:13
조회  81   |  추천   0   |  스크랩   0
IP 72.xx.xx.226

초저온 급속 냉동

급속냉동의 원리 및 필요성! -60도 초저온 급속냉동기



 

 필리핀에서는 이장비를 MAGIC FREEZER라고 불르더라구요..ㅎㅎ 어찌하여 냉동창고 처럼 생겼는데, 여기서 얼린 제품은 생것과 맛이 똑같냐고^^;

 

일단 급속냉동에 대해 정의를 본다면

 

영양학사전 | 급속동결

  • 동결시 가장 느린 속도로 온도가 낮아지는 식품 중심점의 온도를 -1℃에서 -5℃까지 내리기 위해서 걸리는 시간이 약 30분 이내인 동결. 급속동결에서는 다수의 작은 얼음결정이 세포내에 생기는 것에 불과하므로 식품의 조직은 파괴되기 어렵다.

    [네이버 지식백과] 급속냉동 (용어해설)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얼핏보면 대상물을 -1 ~-5도로 30분 이내에 급속하게 동결시켜야 한다. 이말이니 뭐 그렇게 어렵지 않을꺼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영하 20도 30도 40도의 냉동창고 와 저희 급속냉동기로 얼린 대상물의 품질을 보면 정말 확연히 차이점을 보실수 있습니다.

 

 일단 급속동결을 할려면 열량이 커야합니다. 열량이 크다는것은 더욱 많은 대상물을 급속동결할수 있다는 말이죠, 특희 저희 장비는 -60도 까지 내려가기 때문에 대략 -50도의 공간에서 -60도로 내려가기까지의 필요한 열량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이때문에 저희 장비정도의 큰 공간을 저희 장비정도의 설비사양으로 제작 가능한 해외업체는 거의 없습니다.

 

 저희 장비도 대상물을 많이 넣으면 온도는 당연히 상승합니다. -60도에 물건을 집어너어도 20~30도정도 상승할때도 있으니 -30도 -40도부터 열량을 제거해가며 온도를 하강시킵니다.

 하지만 기존 나와있는 제품들은 가령 -40도에서 집어넣으면 영하 10도 20도부터 시작하는데. 그럴경우 어떤 현상이 생기냐, 대상물이 그냥 바로 급속동결이 되지않고 표면이 얼고 내부로 얼어가면서 살짝씩 녹고 다시얼고를 반복..즉 다 얼리더라도 추후에 해동시에 물이 많이 발생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더욱이 수산물은 염분끼가 있어서 동결점은 더욱 낮아집니다.

 

 이런저런 말로 설명하기보다 일단 오셔서 한번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60도 초저온 급속냉동기 회사에 셋팅 완료입니다 언제든 오셔서 테스트해보세요^^

 특히 육류 정말 대박입니다. 저희걸로 얼리면 추후에 해동시에도 드립현상이 거의 생고기와 유사한 정도로 핏물이 적게 나옵니다.

 

    

 

 급속 냉동 장비로 급속동결후 몇달간 보관하다가 자연해동중인 닭 입니다. 정말 핏물까지도 동일한 상태로 보관이 되고있더라구요..ㅎㅎ


에어컨, 냉장 냉동, 히팅, 수리 설치, 초저온 급속냉동
이 블로그의 인기글

급속냉동의 원리 및 필요성! -60도 초저온 급속냉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