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cenah
사랑하며 살기(gracenah)
Washington 블로거

Blog Open 07.07.2008

전체     372229
오늘방문     14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 명
  달력
 
나은혜 사모 | 위대한 선지자의 어머니 한나의 기도
06/15/2018 03:05
조회  377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127


나은혜 사모 | 위대한 선지자의 어머니 한나의 기도

교회는 항상 영어표기시 She로 쓰고 탄생한 예수님께서 가장 사랑하는 신부이고, 여자이고, 위대한 어머니시다. 그런데 오늘 타락한 세상에서는 세상적인 교회와 영적인 교회가 있다.

엘가나에게는 브닌나와 한나라는 아내가 있는데 브닌나는 자녀가 많고 한나는 자녀가 없었다. 옛날 이스라엘에 자녀가 없다는 것은 여자로서 큰 저주였고 수치였다.

브닌나는 아기를 쑥쑥 잘 낳았는데 하나님께서 한나에게는 아기를 주지 않으셔서 한나가 고통 가운데 울고 안타깝게 기도하는 것을 엘리 제사장이 포도주에 취한 줄로 알고 책망했지만 한나는 자기 사정을 고하고 축복을 받고 감사하고 믿음으로 받아서 귀한 사무엘이 탄생하였다. 

하나님은 성공의 자리에서는 만나주지 않으시지만 고난 속에서 오랫동안 기도하게 하시고 그리하여 위대한 주님의 뜻을 이루는 선지자를 탄생시키신다. 교회는 어머니들이 고난 속에서 안타깝게 매일 기도함으로 이 악한 세상을 구원할 위대한 사무엘 같은 선지자들을 계속 탄생해야 하는 사명이 있다.

브닌나는 세상적인 교회로 사치하고 부유하고 교인들도 많은 재미있는 교회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한나는 자식이 없어서 수년 동안 안타깝게 울고 고통가운데 기도하면서 아들을 주시면 하나님께 바치겠다고 서원기도를 하고 드디어 아들을 얻었고 젖을 떼자 그 아들을 하나님께 바쳤다. 

오랫동안 기도했던 아들, 젖을 물리던 귀한 아직 어린 아기를 어떻게 무지한 엘리와 불량자인 엘리의 두 아들에게 맡길 수가 있었을까? 매년 아들에게 입힐 옷을 만들면서 얼마나 눈물을 그 옷에 쏟았을까? 그리고 얼마나 간절하게 사무엘을 위해 기도했을까?

한나는 자기의 꿈과 소망인 아들을 온전하게 하나님께 돌려 드렸고 그리하여 이스라엘의 왕, 선지자, 제사장이 되는 위대한 사무엘이 탄생되도록 그 배후에서 눈물로 평생 기도하기를 쉬지 않았다. 사무엘은 이스라엘을 초대 왕 사울과, 예수님의 조상도 되고 선지자도 되는 다윗에게 기름을 부어 왕을 세운 위대한 선지자이다. 

사람들은 아들에게 사무엘이란 이름을 지어주고 그렇게 위대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지만 한나처럼 그렇게 고통을 감수하고 아들을 믿음으로 하나님께 드리고 일생 아들을 위해 안타깝게 눈물로 기도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아니 깨달았다 하더라도 그렇게 온전히 기도하지 못하는 것이다. 

기도하는 교회, 세상과 타협하지 않는 순수한 교회, 오직 주님께만 영광 돌리는 교회가 되어 이 악한 세상을 구할 수 있는 사무엘 같은 위대한 선지자를 탄생해야 하는 영적인 교회,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범하지 않는 어머니들인 교회가 되어야 하겠다.


나은혜 사모
타코마OASIS교회



이 블로그의 인기글

나은혜 사모 | 위대한 선지자의 어머니 한나의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