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cenah
사랑하며 살기(gracenah)
Washington 블로거

Blog Open 07.07.2008

전체     424182
오늘방문     2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 명
  달력
 
아 대한민국이여! 그리고 미국이여!
05/06/2019 22:36
조회  884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127


 

“크리스천에게 국경은 없지만 사랑하는 조국은 있다.”라고 했다.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수많은 놀라운 기적으로 애굽을 떠나 홍해를 가르고 바다를 건너 구원을 받는 놀라운 기적을 체험한 백성들이 그 은혜를 망각하고 우상을 만들어 끊임없이 모세를 대적하고 하나님을 원망하였다. 


하나님은 이 목이 곧고 패역한 백성들을 다 멸망시키고 다시 새 민족을 만들겠다고 하셨을 때 모세는 번번이 이 백성들을 구원해 주시기를 간청하여 사함을 받았다. 바울 사도도 내 민족이 구원을 받는다면 나는 저주를 받아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질지라도 좋겠다고 했다(롬 9:3). 그 동족 유대인들이 사도 바울이 가는 곳마다 따라다니며 방해하고 죽이려고 했는데도 말이다.


눈부시게 발전한 우리나라, 세계의 청소년들이 한국말과 글을 배우고 한 번 가고 싶어하는 동경의 나라인 우리 조국을 생각하면서 우리나라에 모세, 바울 같은 하나님의 사람이 나오기를 기도한다. 교회와 목사님들과 크리스천들이 빛과 소금이 되고 애국자들이 되어 기도로 나라를 지켜주기를, 그래서 나라가 더욱 부강하고 안정이 되어 온 세계에 선교사를 파송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부족함이 없기를 새벽에 교회에 나가면 제일 먼저 기도한다. 


또한 김일성 3대 세습 독재시대가 끝나고 70년 동안 북한에서 태어나 복음도 듣지 못하고 굶주림 속에서 살아가는 백성들에게 복음과 자유를 주시기를 기도한다. 내가 미국에서 30여 년 목회할 때는 조국을 위해서 간절하게 기도하지 않았었는데 은퇴하고 남편과 한국에 나가 살게 되었을 때, 너무나 가슴 아픈 일들을 많이 보게 되었다. 


꼭 3년만에 딸이 교회를 개척하게되어 다시 미국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 조국을 생각할 때 짧은 세월 속에 눈부시고 화려하게 발전했는데, 역대 대통령마다 너무 비참한 노년을 보내게 되는 것이 가슴 아프다. 


내가 한국에 살 때 곧 전쟁이 일어날 것만 같았던 위기의 때가 있었다. 전쟁은 하나님께 속하였다고 했는데 이 위기가 기회가 되어 남북이 통일되고 대한민국이 저 만주까지 뻗어나가서 세계 최강의 나라가 되어 온 세계에 복음을 전하게 해달라고 사람의 방법으로는 불가능하지만 주님께서 당신의 나라를 확장시키기 위해 놀라운 역사를 이루어주실 것을 믿으며 주님을 바라본다.


또한 미국에 유학생 가족으로 시작해서 30년이 넘게 살면서 목회를 했고 어린 세 아이들이 지금은 모두 자녀들을 낳고 사회인으로, 미국 시민권자들로 살고 있으니 이 미국이 나의 제2의 조국이 되었다. 어렸을 때 나는 미국이 천국이라고 생각했고 굉장히 동경했다. 


그때 한국은 전쟁 후라 너무나 가난했고 미국에서 보내준 구호물자로 살았다. 동경했던 미국에 와서도 너무나 가난했지만 세 아이들과 가정예배를 드리고 기도하면서 응답받고, 주님의 놀라운 은혜를 체험하고 산 믿음을 갖게 되었다. 


그때 아이들의 기도는 “길에서 차가 서지 않게 해주세요”였는데, 우리의 헌 차는 고속도로에서 사정없이 섰지만 위험한 사고를 지켜주셨고 그때마다 천사가 나타나 도와주었다. 주님의 은혜가 아니면 도저히 살 수가 없었기에 가난과 고난 속에서 온 가족이 하나로 기도했고 주님께서 돌보아주심을 감격했다. 


미국을 너무나 몰라서 정부의 여러 가지 좋은 혜택을 하나도 받지 못하고 오직 믿음과 기도로만 살았고 미국이란 낯선 광야에서 주님께서 눈동자처럼 지켜주셨다. 나는 미국과 백악관과 트럼프 대통령과 펜스 부통령을 위해서 새벽에 간절히 기도한다. 


미국이 청교도 정신 위에 세워진 아름다운 크리스천 나라가 되고 교회와 크리스천들이 음란과 사치를 버리고 진리를 사모하게 해 달라고, 특별히 우리 미국 속의 한국 교회들이 청소년들을 잘 길러서 조국과 세계에 빛나는 하나님의 신실한 사람들이 나오기를 기도한다. 


미국에 사는 우리는 조국 대한민국과 이 위대한 크리스천의 나라 제2의 조국인 미국을 위해서 진리만이 빛을 발하는 나라가 되도록 기도를 쉬지 말아야 하겠다.
 


나은혜 사모
(타코마오아시스교회)

 

 

이 블로그의 인기글

아 대한민국이여! 그리고 미국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