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cenah
사랑하며 살기(gracenah)
Washington 블로거

Blog Open 07.07.2008

전체     441294
오늘방문     2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 명
  달력
 
10. 복과 저주를 선포하라. ②
01/15/2020 21:44
조회  78   |  추천   1   |  스크랩   0
IP 73.xx.xx.127

10. 복과 저주를 선포하라.

(신명기 30:15-20)

1. 이 말씀이 왜 중요한가?

 

4) 어리석은 자들은 구원의 문제를 가볍게 생각한다. 그러나 지혜로운 사람은 구원 문제를 가장 심각하고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예수님을 찾아왔던 니고데모나 부자 청년, 그리고 예수님이 만나셨던 사마리아 여인 모두가 이 구원의 문제에 얼마나 진지하였는가? 우리에게는 과연 그만한 정도의 간절함과 진실함이 있는가?

 

5) 복을 선포한다, 저주를 선포한다는 말은 어떻게 하라는 것일까? 신명기 27:15 이하에 그 실례가 나와 있다. “너희가 요단을 건넌 후에 시므온과 레위와 유다와 잇사갈과 요셉과 베냐민은 백성을 축복하기 위하여 그리심산에 서고, 르우벤과 갓과 아셀과 스불론과 단과 납달리는 저주하기 위하여 에발산에 서고, 레위 사람은 큰 소리로 이스라엘 모든 사람에게 말하라고 하셨다. 이때에 백성들은 레위인들이 하는 말에 아멘이라고 화답하여 외쳐야 했다. 우리도 한 번 실습을 해 보자. 내가 15절 이하의 말씀을 읽으면 여러분은 즉시 아멘이라고 외쳐야 한다.


(15) “장색의 손으로 조각하였거나 부어 만든 우상은 여호와께 가증하니 그것을 만들어 은밀히 세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16) “자기의 부모를 경홀히 여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17) “자기 이웃의 지계표를 옮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18) “소경으로 길을 잃게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19) “객이나 고아나 과부의 송사를 억울케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20) “계모와 구합하는 자는 그 아비의 하체를 드러내었으니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21) “짐승과 교합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22) “자기의 자매 곧 그 아비의 딸이나 어미의 딸과 구합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23) “장모와 구합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24) “자기의 이웃을 암살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25) “무죄자를 죽이려고 뇌물을 받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26)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실행치 아니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 “아멘.”


여기에 소개된 말씀은 모두 저주에 관한 것이다. ‘아멘이라고 대답하기가 싫은 말씀들이다. 우리는 복 받아라.”하는 말씀에는 소리 높여 아멘이라고 하지만, “저주를 받을지어다.”라고 하는데도 아멘이라고 하기는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렇게 하라고 명하셨다. 복과 저주는 항상 동시에 임하고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0. 복과 저주를 선포하라. 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