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cenah
사랑하며 살기(gracenah)
Washington 블로거

Blog Open 07.07.2008

전체     375583
오늘방문     5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 위대한 하나님 ))
10/11/2018 18:13
조회  135   |  추천   1   |  스크랩   0
IP 73.xx.xx.127

(  위대한 하나님  )

<도.레.미.파.솔.라.시.도 의 기원 > 

우리가 음악을 처음 배울 때 음계부터 배웁니다. 
도레미파솔라시도는 음악의 기초이며 출발점입니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어린 자녀들에게 음계 교육을 하던 것을 기억합니다.

약1000년전 이탈리아의 성직자 겸 음악가 구이도다레쵸가 '세례자 요한 탄생 축일의 저녁기도' 라는 
곡의 가사에서 첫 머리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Do는 Dominus라는 단어의 약자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을 뜻하는데 음계에서 '도'로 표시합니다.
Re는 Resonare에서 왔는데 '울림, 하나님의 음성'이라는 뜻입니다. 음계에서 '레'로 표시합니다.
Mi는 Mira gestorum 즉 '하나님의 기적'이라는 단어의 약자입니다. 음계에서는 '미'로 표시합니다.
Fa는 Famili tuorum 즉 '하나님의 가족들, 제자들'의 약자입니다. 음계에서는 '파'로 표시합니다.
Sol은 Solve polluti 즉 '구원' ' 하나님의 사랑'의 약자입니다. 음계에서는 '솔'로 표시합니다.
La는 Lavii 즉 '하나님의 입술 또는 사도들'의 약자입니다. 음계에서는 '라'로 표시합니다.
Si는 Sancte Ioannets 즉 '성 요한'의 약어입니다. 음계에서는 '시'로 표시됩니다.

음계의 원 뜻을 찾아보면 모든 것이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며 모든 입술을 
통해 하나님의 기적을 선포하는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도로 시작하여 도로 끝나는 '도레미파솔라시도'는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요한계시록 22:13)

화음중 가장 으뜸이 되는 "도 미 솔"은 하나님의 기적 같은 사랑을 의미 합니다 

우리는 모든 학문과 예술의 근거가 하나님께 있음을 배우게 됩니다. 음악을 위해 '도레미파솔라시도'라는 
음계를 사용하여 악보를 읽지만, 그 음계의 원래의 뜻은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모든 삶은 하나님의 손 안에 있습니다. 
그러기에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는 하나님의 백성의 삶의 자세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 위대한 하나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