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구입이냐 렌트냐
07/29/2015 10:31
조회  1276   |  추천   1   |  스크랩   0
IP 184.xx.xx.51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지 , 지금 살고 있는 렌탈 하우스도 그런데로 장점도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집관리 비용이나 세금, 보험금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이지요. 초기 비용으로 지불해야할 다운페이, 크로징 비용등을 생각하면 과연 주택 구입이 렌트보다 유리할까 싶기도 합니다.  


:렌트를 살고 있는 사람들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 , 대충 다음과 같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첫째는 주택을 소유한다는 것은  렌더와의 커미트먼트도 따라야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를 갖고 싶지 않아서입니다.


둘째는 크레딧 기록이 짧거나, 좋은 않은 기록이 있어서, 융자를 받는데 불리한 조건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셋째는 주택 보수에 대한 지식이나 시간이 부족하고, 관리비용에 대한 부담을 갖고 싶지 않아서 입니다.


넷째는 새로운 지역에 대한 정보의 부족으로 일단 렌트를 살면서 지역을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다섯째는 현재의 직장이나 비즈니스를 다른 곳으로 이동할 계획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여섯째는다운페이먼트나 클로징 비용 초기 비용을 마련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생각할 , 렌트를 살고 있는 사람들은 개인적인 상황으로 인해서 렌트를 살고 있는 것이지. 렌트를 사는 것이 주택을 소유하는 것보다 재산증식에서 유리해서는 아닌 듯합니다.


최근 부동산 전문 웹사이트 질로의 보고서에도 주택가격이 상승세에 있는 현재의 부동산 시장에서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주택구입 2년이면 같은 집에서 렌트로 사는 것과 비교해 이득을 보기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택구입 평균 2년만 지나면 렌트 대비 손익분기점을 넘어서게 주택소유주가 많은 돈과 자산을 보유하게 된다는 것이지요.


주택을 구입하면 우선 매달 지출하는 모게지 이자액은 세액 공제를 통해 돌려 받을 있고, 모게지의 원금은 에쿼티로 축적되어 부동산 가치 상승과 함께 자연스레 재산 증식으로 이어지는 장점이 있겠지요.

그러나 이러한 재정상의 이유보다 주택 구입의 장점은 바로 내가 원하는 대로 집의 구조나 장식을 바꿔 있으며 가족의 보금자리에 대한 정신적인 안락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gracehomerealty
그레이스 김(gracehomerealty)
Virginia 블로거

Blog Open 12.04.2008

전체     296568
오늘방문     3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주택 구입이냐 렌트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