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커뮤니티 콘도를 구입하고 습습니다.
01/16/2019 11:51
조회  1626   |  추천   3   |  스크랩   0
IP 174.xx.xx.170

: 시니어 콘도를 구입하고 싶은 시니어 바이어입니다. 저는 현재 수입이 없는 상태라 제이름으로는 융자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융자회사에 알아 보니 아들은 인컴이 충분하여 아들 이름으로 한채는 구입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들의  나이가 시니어 콘도를 구매할 있는 자격에 해당하지 않으니 가능한 다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혹시 아들이 융자에 코사인을 하거나 공동 소유자가 되면 구매나 융자가 가능한 일인지요.?

 

: 시니어 콘도는 공동 소유자  적어도 사람이 55 이상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아드님과 공동으로 집을 구매하는 것이 여기에 해당되므로 구매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주택 구매시 바이어 한사람 만의 인컴으로 융자를 받는 것고 타이틀에 분의 이름을 올리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일입니다.


코사인이라는 것은 사람의 크레딧이나 인컴이 부족할 다른 사람이 도와 주는 개념이므로 귀하의 경우는 코사인 보다는 분이 공동 바이어가 되어 공동 구매를 한다는 개념으로 가야 합니다. 그래야 아드님의 크레딧과 인컴 만으로 융자 승인을 받을 있습니다.


 사실 시니어 콘도 규범과 규칙은 주인의 자격보다는 거주자의 자격에 잣대가 엄격합니다.

귀하의 경우 집을 구매하신 메니지먼트 오피스에 본인을 거주자로 등록하고, 아드님은 비거주자로 등록을 하시면 되겠네요.


또한 대부분의 시니어 커무니티는 미성년자에게는 실거주를 허용하지 않고, 방문 만을 허용합니다. 물론 아드님은 미성년자가 아니니, 어머니와 함께 거주할 수는 있으나 55세가 되기 이전에는 혼자서 시니어 콘도에 거주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시니어 커뮤니티 규범이 모두 동일한 것은 아닐 수도 있으니 먼저 구입을 희망하시는 커뮤니티에 직접 알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gracehomerealty
그레이스 김(gracehomerealty)
Virginia 블로거

Blog Open 12.04.2008

전체     294245
오늘방문     1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시니어 커뮤니티 콘도를 구입하고 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