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징 날짜가 연기되었는데, 같은 돈을 지불해야 하는 지요?
09/06/2017 10:02
조회  1336   |  추천   3   |  스크랩   0
IP 184.xx.xx.51

: 주택 구입을 위한 세틀먼트 날에 돈을 준비해서 타이틀 회사를 찾아 갔는데, 타이틀에 문제가발생해서 해결할 시간이 필요하다며 세틀먼트 날짜를 5 정도 연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셀러 쪽에서 처음에 잘못된 서류를 보내 탓이라고 하는데요.  


현찰로 주택을 구입하는 저희들은 일단 준비한 케시어스체크를 타이틀 회사에 전달하고 돌아 왔습니다 무엇인가 찜찜합니다.


세틀먼트 날짜가 달라지면, 그에 따른 Closing Statement 달라져야 하고, 구입 지출금도 달라져야 하는 아닌가요?  타이틀 회사에서는  세틀먼트를 5 연기해도 부동산 제산세나  HOA  금액은 차이가 없으니 오늘 날짜 크로징 스테이트먼트대로 변경없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것이 맞는 절차인지 궁금합니다.


: 크로징 스테이트먼트는 날짜가 변경되면 안에 있는 모든 항목들에 대한 금액이 새로운 날짜에 맞춰서 변경되야 합니다. 재산세나 HOA 비도 당연히 조정(Prorate)되야 하는 것이지요.


세틀먼트 날짜가 대단히 중요한 것은, 날을 기점으로 해서 주택 소유주가 바뀌며 그에 따른 책임과 의무의 주체를 달리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세틀먼트 하기 전에 주택 화재가 발생했다면,  손실은 전적으로 셀러의 몫이 되는 것이고, 반대로 세틀먼트를 즉시 화재가 발생했다면, 것은 바이어의 몫이 되는 것이지요.


질문자님은 융자없이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세틀먼트를 며칠 연기해도 그에 따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겠지 , 모게지 론으로 주택을 구입하는 바이어의 경우에는 은행에 다큐먼트를 돌려 보내고 변경된 세틀먼트 날짜에 맞춘 새로운 다큐먼트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Re-Doc비가 발생하고, 며칠 차이일지라도 이미 Lock-in 이자가 달라 수도 있는 문제에 직면하기도 합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주택을 구입할 대금을 타이틀 회사에 놓고는 왔지 , 돈을 셀러에게 지불한 것도 아니고, 크로징 스테이트먼트에 싸인을 것도 아니기 때문에, 5 후에 새로운 크로징 스테이트먼트가 나오면 정식으로 세틀먼트를 하시는 것입니다.


타이틀 회사에서는 전체적인 구입 금액에는 차이가 없으니 이미준비하신 케시어스 체크를 그대로 받겠다는 뜻으로 이야기한 듯합니다 생각에는 5 후에 정식으로 세틀먼트하실 , 타이틀  

회사는 5일에 해당하는 prorate금액에 대한 거스름을 질문자님께 드릴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gracehomerealty
그레이스 김(gracehomerealty)
Virginia 블로거

Blog Open 12.04.2008

전체     294471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크로징 날짜가 연기되었는데, 같은 돈을 지불해야 하는 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