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물 사진은 꼭 프로가 찍어야 합니까?
08/28/2019 07:30
조회  768   |  추천   2   |  스크랩   0
IP 72.xx.xx.52

: 집을 내놓으려고 하는데 리스팅 에이전트가 프로패셔널 사진사 고용 비용을 요구합니다


셀러가 프로패셔널 사진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지 의문이며, 프로에게 사진을 의뢰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그동안 이사 집을 찾기 위해서 많은 집들을 검색했었는데, 사진상의 이미지가 좋아서 실제로 방문을 집들 중에는 실망을 집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제가 구입하게 집도 사진상의 이미지는 좁아 보이고, 어두워 보여서 기대도 하지 않았던 집이였습니다.


이렇듯 사진상의 이미지가 너무 좋아도 방문객들 많을 매매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직접 터득하였기 때문에, 저는 부동산 사진과 매매 효과의 연관성은 별로 없다고 생각하는데 전문가님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던 시대의 에이전트들은 바이어에게 정말 많은 집을 보여 주었지요. 또한 손님에게 주택을 보여 드리기 전에 지도책을 펼쳐 가며 먼저 가서 보고 오는 것은 바이어 에이전트의 당연한 의무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전통적 방식의 에이전트 프리뷰를 이제는 사진을 보는 것으로 대처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은 앉아서도 천리를 보게 하고, 주택의 구석 구석까지  휜히 들여다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에이전트도 바이어도 방문할 주택을 고를 때는 사진으로 추려내는 것이 일반화된 사실입니다.


오랫동안 팔리지 않는 집들을 살펴 보면 인터넷 사진상의 이미지가 좋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집안이 복잡하거나 좁아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 혹은 인테리어 사진이 아예 게시되어 있지 않는 집은 방문하는 바이어들의  숫자도 현저히 적습니다.


마켓에서 물건을 팔려면 일단 많은 손님들을 불러 들여야 합니다. 가게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물건 구입여부는 일단 차후의 문제입니다.


프로패셔널 에이전트는 사진사가 찍은 사진으로 리스팅을 올립니다. 매물 주택의 사진은 바로 그사람의 얼굴이 되기 때문입니다.


통상 풀써비스 리스팅 에이전트는 사진이나 광고물등 모든 비용을 셀러에게 따로 부과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커미션은 정해진 룰이 아니기에 사진비용도 리스팅 에이전트와 다시 협상하셔서 좋은 사진으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gracehomerealty
그레이스 김(gracehomerealty)
Virginia 블로거

Blog Open 12.04.2008

전체     284298
오늘방문     2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부동산 매물 사진은 꼭 프로가 찍어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