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sung
여행 도우미(goldsu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9.2008

전체     388294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492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너무 야해 금지된 패션 광고
07/01/2010 01:58
조회  1338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137

 

너무 야해 금지된 패션 광고
너무 야해 금지된 패션 광고

 지난주 ‘2010 칸 광고제’에서 수상한 영국 의류 브랜드 디젤의 광고가 정작 영국에서는 게재 금지됐다고.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광고가 외설적인데다 반사회적 행동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라치아 같은 잡지와 옥외 포스터에서 선보인 디젤의 광고 가운데 하나는 어느 소녀가 사다리 타고 올라가 위에 설치된 폐쇄회로 감시 카메라(CCTV) 앞에서 가슴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비키니 차림의 한 여성이 자기 아랫도리를 들춘 채 카메라로 은밀한 부위를 찍는 모습도 있다.


영국 광고심의위원회(ASA)는 이들 광고를 잡지에 실을 순 있지만 옥외 광고판에는 게재할 수 없다고 못박았다. 옥외 광고는 어린 아이들도 볼 수 있으니 안 된다는 것.

ASA는 은밀한 부위를 촬영하는 이미지의 경우 반사회적 행동을 유발할 위험이 없지만 CCTV 앞에서 가슴을 드러내는 이미지는 다르다고 지적했다.

디젤의 광고는 지난주 ‘2010 칸 광고제’의 옥외광고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그러나 ASA는 디젤의 광고를 아이들도 볼 수 있다며 항의한 시민이 33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낯 뜨거운 디젤 광고가 반사회적 행동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게 항의의 주된 내용이다.

디젤은 이들 광고 사진이 “틀에서 벗어난 여성성의 강력한 이미지를 담고 있다”고 반박했다. 특히 CCTV 앞에서 가슴을 드러내는 이미지는 “감시에 대한 조롱”이라고.

디젤은 자사 광고가 “여느 스포츠웨어·수영복·란제리 광고의 누드 수위보다 도발적인 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아시아경제

엘에이공항택시,엘에이한인택시,
이 블로그의 인기글

너무 야해 금지된 패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