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sung
여행 도우미(goldsu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9.2008

전체     369569
오늘방문     4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493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스크랩] 갈수록 혼잡해지는 美 LA국제공항, 터미널서 우버 못 탄다
10/04/2019 09:06
조회  210   |  추천   0   |  스크랩   0
IP 24.xx.xx.110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미국 서부의 관문인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AX)에서는 앞으로 차량 호출 서비스 우버나 리프트를 부르면 셔틀버스를 타고 별도의 탑승 장소로 이동해야 한다.

갈수록 혼잡해지는 공항 터미널 주변 교통 상황 탓에 터미널 출입문 밖 도롯가(커브사이브)에서는 우버·리프트나 택시를 탈 수 없도록 공항당국이 정책을 바꿨기 때문이다. 4일(현지시간) 일간 LA타임스에 따르면 LAX 운영·비상관리 담당 부국장 케이스 윌쉐츠는 "터미널 중심부로 (우버나 택시가) 진입하는 것이 하나의 도전이자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는 걸 잘 알고 있다. 어쨌든 상황을 개선하려고 한다. 이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LAX 터미널에서는 우버·리프트 차량이 동시에 수십 대씩 몰려들면서 승객들이 자신이 호출한 차를 찾지 못하는 사례도 비일비재하다.

새로 나온 계획에 따르면 LA국제공항에서 내린 승객은 3~5분을 기다려 셔틀버스를 타고 우버·리프트 등 차량 호출 서비스 전용 주차장으로 이동해야 한다. 이동 시간은 15분 이내라고 공항 측은 말했다.

승객이 걸어가기를 선택하면 18분 넘게 소요될 수 있다고 공항 측은 말했다.

새 정책은 오는 29일부터 적용된다.

여행산업 리서치업체 스키프트에 따르면 LA국제공항 이용객은 2010년 5천900만 명에서 2018년 8천750만 명으로 8년 만에 48.3%나 급증했다.

소셜미디어에서는 당장 찬반 논란이 벌어졌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우버 주차장까지 실어나를 셔틀버스는 '아주, 매우' 순조롭게 운영될 것"이라며 비꼬았다.

다른 사용자는 "이건 몇 년 만에 접한 최고의 뉴스"라며 환영했다.

LA국제공항의 우버 탑승 정책 변경은 다른 공항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과 보스턴 로건국제공항이 비슷한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LA타임스는 전했다.

oakchu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옥철
이 블로그의 인기글

갈수록 혼잡해지는 美 LA국제공항, 터미널서 우버 못 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