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light
bright(flashlight)
North Carolina 블로거

Blog Open 11.20.2015

전체     54448
오늘방문     3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진한 커피 맛-krispy kreme doughnut (크리스피 크리미 도넛)
09/29/2016 05:01
조회  1365   |  추천   4   |  스크랩   0
IP 184.xx.xx.248

이번 해에는 가을이 늦게 옵니다.

9월말까지도 75이상을 기록했는데,겨우 삼일째 날이 흐리다가 햇볕이 나기를 반복합니다.

텃밭을 가꾸는 분들이 물때문에 상당히 고심을 했을 정도로 가물었는데요?

비라도 부슬부슬내리것 같은,흐린하늘날,가끔 찾아와 달라고 부탁하는, 지인을 만날겸 찾아갔습니다.


시간이 늦을뿐 계절은 가을이기에 국화꽃들이 많이 보입니다.


우연히 추운 겨울 새벽에 들렀다가 한 번마셔보고,크윽,,진하다.



이 사진을 찍고나서야 간판을 자세히 보았습니다.

Panthers팀을  후원하다는 것도 보입니다.


krispy kreme  Doughnuts Inc Winston-Salem NC에 본사를 둔 회사입니다.

창립자는 Vermon Roudoph 가 1937년 윈스턴 셀럼에서 처음 가게를 열였으며,  이 지역에  Camel cigarette  공장이 있었기에 시작했다고 합니다.

공장사람들을 잡기위한 전략으로 처음에 밤12시부터 새벽4시까지는 뜨거운 도넛을 팔았는데,엄청난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Jab beech 독일회사가 소유한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도넛비법은  뉴올리엔즈에 있는 요리사에게 이스트발효레시피를 사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유혹하는 칼로리입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 도넛기계를 수리하는 중입니다.

프레인 도넛(original glaze doughnut)한개가 190칼로리,더블 쵸클릿 도넛한개가 390칼로리랍니다.

모르고 먹을때가 더 좋았는데..먹으면서도 걸리죠.


크리스크리미 도넛가게가 장점이라면 도넛을 바로 만드는 공장이  함께 있어서 신선한 도넛을 먹을 수있다는 것입니다.



여기는 아틀란타 귀넷지점으로 아침일찍 갔을때에는 일하는 직원만 10여명정도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이른시간,일요일아침에 문을 연 곳이 여기밖에 없었습니다.

번화한 도시라 정말 손님이 많았습니다. 쉴새없이 사람들이 오고 갔습니다.

인테리어도 다르죠. 


햇살이 비취고,한적하니 조용합니다.처음에 놀랐습니다.얼굴이 안 보여서 말이죠.


창문뒤로 보이는 벽돌건물은 아주 역사가 오래된 카톨릭성당입니다.옛날에는 고즈넉한 곳이었겠지요.


한국에는 2004년에 처음열였으며,2012년에 확장을 시작했고,2014년에는 100개점포가 생겼으며,현재나온 자료상으로는 129개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아르바이트를 하는 곳으로,젊은이들이 짧은 기간에 일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만약 메니저가 될려면/

5-10년 정도는 새벽3시에 나와서 배달된 밀가루를 정리하고,기계에다 올리고 준비하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달달한 이 맛과 진한 커피 한잔?

그래도 사먹기가 불편하시다고요?

9월 29일 목요일은 national coffee day 라고 합니다

크리스피 크리미지점을 방문하시면 glazed doughnut 과 12온즈  free coffee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모든  지점에서  행사를 하고 있으니,시간이 나신다면?


coffee,doughnut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