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light
bright(flashlight)
North Carolina 블로거

Blog Open 11.20.2015

전체     54536
오늘방문     4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그릇박물관-Replacements,LTd
01/17/2016 12:37
조회  1877   |  추천   17   |  스크랩   1
IP 74.xx.xx.198

큰 마음먹고 사놓은 그릇세트들,꼭 하나,둘정도는 부딪치거나,깨지거나 해서 없어집니다.


명품브랜드를 산 경우라면,또 유행이 지나간 경우라면,구하기가 더 어렵죠.

그럴때 여기는 어떻까요?


밤길에 가는데,가는 길이 좀 헷갈립니다.  건물이 외진 곳에 있어서 잘못왔나 하다가,이 간판을 보고 잘 왔구나 하며 안심이 되었습니다.


6시에 문을 닫기에 아주 한산합니다.


문을 열자말자 보이는 전시입니다.크리스마스장식을 컵으로..치마도 접시로..


이런 트리를 처음 보아서 다시 한 번찍었습니다.


문을 열자말자 확 달려오는 분위기,그릇박물관입니다.문 닫을 시간에 와서 약간 서둘러서 찍었는데요?



좀 더 천천히 보고,또 한 참을 둘러보아도 괞찮을 것 같습니다.그릇의 역사 가 한 눈에 쫘악....


들어가는 입구에 방문객사인도 받구요.


저 아래 진열장에 장식된 은 제품들은 아주 고가품입니다.옛날 왕들이 쓸 만한 제품인지,지금은 삼천불,내지 오천불가격표가 적혀있고,어떤 것은 만불짜리 은 주전자도 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지나갔는데,여전히 광고는 하고 있었습니다.


시장대세가 바뀌는 것을 봅니다.


은 제품시리즈와 함께 역사를 말해줍니다.


머그잔은 가격이 저렴하네요.


그림이 눈에 들어옵니다.


실버제품에 대한 광고가 여기도..


다양한 눈에 휘둥그레질 정도의 은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특별주문외에는 이제는 점차 사라져가는 유품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은제품도 있습니다.


왕이나 귀족집에서 쓰던 그릇으로 보입니다.

장식이 화려한 이 세트는 가격이 엄청납니다.꼭 가진다는 의미보다는,아름답네요?커피세트나 차 세트로 나와서 사용합니다.은을 사용하면 독성이 묻은 것은 색깔이 변색되기에 외국의 왕이나 귀족들도 즐겨사용했나 봅니다.아직 이 런 잔에 마신적은 없지만 보아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뒷편에 주전자는 버너가 있어서 손님과 오랫동안 이야기를 해도 따뜻한 차를 마실수 있습니다.

저택이라면 특히나 난방시설이 없을 때에는 아주 귀한,또 은근하게 자신의 재력을 자랑하는 것이 아닐까요?이 은세트를 보니,장발장에서 성당에서 훔쳐나온 것이 은촛대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뒷 접시가격이 19.99,화려한 그림으로 장식되었습니다.이집트에서 진짜 보석은 가져오지못하지만 도자기라도 구워서 집안에 두었던 유행이 있지 않았을까?혼자 상상해봅니다.


접시위에 문양이 꼭 그림같습니다.노쓰케롤라이나 상징인 Cardinal새입니다.


가격이 너무 비싼게 걸려있어서 무슨이유일까?


이런 그림도 있고요?Villeroy&boch는 독일을 대표하는 도자기회사입니다.


짙은 푸른색으로 모든것을 만들었고요.

푸른색이라도 여기는 약간 밝은 색입니다.접시에 가득한 그림을 그리는 디자인을 가진제품은 Johnsons brothers인데 확실하지는 않습니다.글자가 안 보여서 말입니다.

외인에만 보통 신제품이다 하면서 많이들 관심을 갖죠.그러나 이 잔에도 역사가 있고 이제껏 나왔던 디자인들의 모습들이 진열되어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접시들의 역사입니다.모든 모델과 제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눈에 띄는 것은 포토메리온 밖에 몰라서 그 제품이 보였습니다.(끝에서 두번째)지금보이는 시리즈도 종류가 많이있죠.

botanic garden,botanic roses등등..지금은 완전히 새롭게 변신하였습니다.마치 도자기를 만들때 돌리는 물레모양으로 만들었고,모양도 약간 동그란 것이 아니라,약간나선형으로 변신하였습니다.



이렇게 한눈에 보기에 진열하여서 각각 시리얼번호까지 붙여서 만들어 놓은 이들의 정성에 놀랍습니다.

시장의 법칙, 열정과 아름다움에 대한 두가지가 공존하는 모습입니다.


리플레이스먼트의 역사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아주 비싼 제품말고도 저렴한 제품도 옆공간으로 가면  팔고 있습니다.

이 번에 갔을때는 늦게 간 이유로 찍지를 못했습니다.

누구나 사는 물품이 아니기에,지금도 비싸죠. 


여기는 각 도자기회사의 제품을 진열하고 있습니다.일종의 마켓장소죠.영국명품인 브랜드 로얄 달턴의 회사광고겸,작품을 전시해놓고 있습니다.


spoode 회사제품광고겸 작품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진열장속의 접시가 너무 예쁘네요?미국도자기제품중에 denby제품은 한국의 토속무늬를 연상하듯,중후한 멋으로 연출해서 미국에도 이런 문양이 있었구나?하고 놀랐습니다.


이렇게 섬세한 도자기그림을 본 적이 있어시나요?


너무 화려해서 다시한 번...


작품을 만드는 장인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그옆에 앙증맞은 잔들도 그렇고.에스프레스잔으로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그릇과 신발색깔까지 맞추었네요?사진 올리기전까지 신발이 옆에 있었는지 몰랐습니다.


그리스문화에 대한 것으로 올려놓았습니다.그리스가 너무 열악하게 변해가는 모습,자신의 선조보다 못한 문화를 일구어내는 후손들,강건한 대국이 되지 못하기에 그 나라에 대한 문화을 추종하는 것도 예전보다 못하죠.하나아나 옷자락에 대한 것을 어떻게 도자기로 구워내었는지,잔을 보면서는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레녹스작품입니다.예전에 만들었던 시리즈같습니다.요즘은 꽃과 나비시리즈로 나오죠.

백화점에 진열되 일본제품MIKASA회사제품으로 나오는 그림이 좋아보입니다.조선시대 끌려간 우리선조의 후예들이 갈고 닦아서 만든 제품이라 묘한 향수가 있어서 그런지 말입니다.

지금도 전세계에 어느 시장에 자기브랜드를 내걸고 팔고 있습니다.

여기는 박물관이다 보니 예전의 그림들이 많습니다.닭,터키,인디언,배,말...

화사하게 꽃잎으로 미소짓습니다.미국도자기하면 Pfaltzgraff 제품,아주 저렴해서 미국국민들이 대부분이 사용한다는 그릇제품입니다.가격이 저렴하기에 무겁고 뚜겁지만,그림문양은 현 시대사람들에게 잘 적응하게 하였습니다.월마트에 가면 항상있었는데,요즘은 백화점에 가야 보입니다.

대충가격이 있겠지만 4인용세트에 16개로 하여 29.99 에 팔거나 39.99 에 팝니다.

지금은 가격이 아주싼 중국제품Sango,gibson.correl이 백화점이나 월마트에 많이 보입니다.

우아한 제품,고급스러운 제품만도 공략하겠지만 이렇게 싼 제품으로 시장세력으로 확장해도 어마어마하죠.correl제품도 유행이 지나간 둥그런접시모양은 19.99(16개,4인용세트)도 팝니다.

지금은 네모난 접시가 대세이죠.요즘의 시장에 나온 제품을 보면말입니다.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pfaltza회사창시자의 자서전도나온 것으로 압니다.

예쁜 분홍색하면 로얄달턴을 말할정도로 영국의 도자기 명품이죠.

가족의 모습을 초상화대신에 이렇게도 했나봅니다.

영국의 도자기명품하면웨지우드,로얄알버트,로얄달턴등등..이쁜 분홍색으로 나왔습니다.언젠가 해리포터시리즈영화를 보는데 학교교장선생님이 마시는 찻잔이 분홍색이었는데 어찌 이쁘던지요?

영화내용보다 그 커피잔 본다고 몇 번을 돌린 기억도 납니다.

손잡이를 보니 로마병사를 연상케합니다.



이곳이 아침 10시부터 열고,투어도 있으니 한 번 듣는다면,좋겠습니다.

여러가지 몰랐던 내용을 쉽게 알려주니까 말입니다.

참,,,참,양각과 음각의조화가  만든그림이 특색있습니다.도자기를 구을때 1000도 이상이 되어야 단단하다고 하죠.


금세트잔인데 두 둔이 참 매섭게 보입니다.어느나라 작품인지

잔과 함께 세트인 것 같습니다.색깔이 같습니다.

단품을 팔고 있습니다.세트에서 밀린 것들,디자인이 오래된 것들...


주문하면 이곳에서 포장해서 배달합니다.



여기보이는 수저와포크들은  디자인이 아름답습니다.이러한 제품에 신경을 쓴다면 투자를 해야하는데,,,

이 도자기 그림자체가 박물관입니다.사진이 없을때 남겨진 이 그림이 역사적인 모습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이 건물뒷편으로는 장식장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글자가 확실히 보이지 않습니다.어떤 동화에서 나온 인물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시간을 확인하시고,투어를 원하시면 예약을 하시면,더 좋겠죠.그룹투어도 가능합니다.투어는 30분정도 걸립니다.

간략한 소개를 대신 올립니다.전세계에서가장 큰 도자기 가게중의 하나일 것이며,옛것과 현재의 도자기와 크리스탈,은제품이 12밀리언 종류와 425,000패턴을소장하고 있습니다.12,000스퀘어에 박물관과 판매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가시는 길

1089 knox road,off 1-40/1-85 exit132at Mt church Rd

Mcleansville,Nc 27301

336-697-3000

800-737-5223 

시간-10:00-6:00 매일

특별한 휴일을 제외하고 엽니다.

replacememt.com









문화,예술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