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light
bright(flashlight)
North Carolina 블로거

Blog Open 11.20.2015

전체     120698
오늘방문     1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4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엘로우스톤여행11회-웨스트 썸가이저의 환상적인 아름다움-West thumb geyser
10/21/2019 08:04
조회  539   |  추천   2   |  스크랩   0
IP 97.xx.xx.62

엘로우스톤가이저를 구경하실때 시간의 여유가 없으시다면/

West thumb geyser와 Old faithful,Norris geyser,Mammoth hot springs를 선택합니다.

여행코스로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그런이유를 보면 특별한 매력과 쉽게 접근할 수 있게끔 도로 시설이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거대한 바다라고 할수 있을 정도인 엘로우스톤 호수와 어울려진 보드길

그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자연의 신비를 소개합니다.



그 중에서 West thumb은 엘로우스톤호수을 바라보며 보드워크를 걷기에 

참으로 환상적인 아름다움입니다.

마치 바다길을 걷는 기분처럼,강과 마주한 West thumb geysers는 색다른 여행의 멋이었습니다.




날씨가 상당히 추웠습니다.

카메라를 들고 있는 손이 약간 얼었다고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춥죠.열심히 달리듯 걸어갔습니다.


딱 들어선 순간 이 아름다움에,,사진은 수 없이 찍었습니다.

추워서 누구랑 대화할 수도 없습니다.

모자는 필수입니다.귀가 멍멍거릴 정도로 차가운 바람이 흩날리고 있었습니다.

West thumbs geyser의  환상적인 아름다움으로  안내해드립니다.

이때가 5월말인데요?좀 더 여유롭게 편안한 날씨를 여행하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세요.



저 멀리보이는,산정상은 눈으로 덮혀있고,강도 거의 얼어있습니다.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지만,이 시원함은 이루말할수가 없었습니다.



West thumbs geyser 보드워크를 걸어가시면,mud pot,hot springs,여러모양의 가이저들을 엘로우스톤 호수와 함께 볼수 있습니다.



 이곳은 남쪽입구에서는 22마일떨어진 곳이며, southern junction 공원의 Loop Road 에 있습니다.

 엘로우스톤호수에서 보면 서쪽해안가에 있습니다.


와우...

아름다움에 입을 다물지 못합니다.

보드워크를 걷기에 가장 좋은 날은 여름이지만,겨울에도 Snowcoach투어가 있어서 겨울에도 구경하실수 있습니다.

그만큼 교통편이 편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Mudspot 입니다.

지구아래깊은 에너지로 부터 일어나는 한정된 공급되는 지열이   약간의 미생물로  인해 산성화되어 황화수소가 되었습니다.

바위나,진흙 등 부서진사이로  황화수소가 개스로 변해진것입니다.




보글거리는 기포가 보이시죠.자글자글 끊고 있습니다.

끊는온도는 204도(95.5c)입니다.



엘로우스톤호수 근처에 있는 가이저 중에서 가장큰것이 West Thumb Geyser 이며,

호수아래에도 뜨거운 온천이 있습니다.

이곳에 위치한 온천의 모습이 뜨거운 표면처럼 보이나,아래가 10.000feet 나 되는 것도 있습니다.




West thumbs basin은 대략 174.000년전에 폭발한것으로 형성되어 보이며,화산이 함몰된 

칼데라로 불리우며,나중에 엘로운스톤호수가 확장되어 물이 채워지면서 지금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오레곤중의 Carter 호수는 60.000년전에 형성된 것으로 엘로우스톤호수보다 크기가 작으며,

West thumbs 가이저는 엘로우스톤  칼레라중의 작은 칼레라로 불리웁니다.



칼데라(Caldera)

화구주변의 붕괴,함몰에 의해 생긴 대규모적인 원형,말굽형의 우묵한 곳으로 지름이 2Km이상이며,수십km에 이르는 것이 있으며,모양에 따라 함몰칼데라(Collapsec Caldera),폭발칼데라(explosionc),

침식칼데라(Erosionic Caldera)분류하는데 보통은 함몰 칼데라를 말합니다.

칼데라 어원은 가마솥을 의미하는 Caldaria에서 유래된 스페인어입니다.

지금보이는 산이름은 Abosaroka 입니다.



용암덩어리가  지구표면아래에서 불룩튀어나오면서 링의 구조가 형성되며, 

용암을 에워싸고 있는 것이 분출되는 동시에 ,지표면의 열이 균열이 생긴 것으로,

오늘날의 West thumbs 가이저모습입니다.



West thumb 가이저는 호수해안을 따라 지열모습이 있는 것이 아니라,우물처럼

 호수표면아래 널려져 있습니다.


 

 1900년대초 7개의 지하 가이저를 발견하였으며,여름에는 약간 불룩하고, 

매끄러운 지점(호수,바다등에 볼수 있는 석유 유막같은것)을  볼수 있습니다.



 2001년 연구에 의하면,엘로우스톤에서 방출하는 가이저는 전체가 1,283개가 되며,

그중에서 해마다 활동하는 것은 465개입니다.

대부분활동하는 가이저는 작으며,방출하는 높이는 1-2ft입니다.

West thumbs geyser basin은 알려지지 않은 가이저를 모두 포함하여 84개나 됩니다.



이 곳에 있는 가이저들은 하루에 호수에다 뜨거운물을 3.100 갤론물을 분출하고 있으며,

해안가에 분출하는 가이저를 볼 수가 있습니다.





호수가 얼어서 카약을  탈수가 없었습니다.

5월말이면 엘로우스톤호수에서 카약을 탈수 있다는 계획하에 준비해서 온 사람들도 보았는데요/

여름에는 카약도 즐길수가 있으며,캬약 투어도 가능합니다.



이런 다양한 색깔로써 미생물의 존재를 알수 있게 합니다.

색깔이 오렌지색깔을 이면,온도가 149화씨(65c)이며,Synechococcus 박테리아와 Chloroflexus 

박테리아가 있으며 약간 당근색깔과 연관된 Carotenoids 박테리아가 살아있는 것입니다.

진한 불루이면 온도가 189화씨이며,노란색이면 165화씨(74c)이며 어두운 노란색이라면,

그늘에 있다고 보며,온천에 살고 있는 미생물은 

온도와 빛에 상당하게 민감하게 반응을 하여,다르게 색깔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푸른-그린색깔은 (photosynthesize)미생물을 허락하기에 연합하여 색깔을 만들어냅니다.



색깔이 보인다면 뜨거운것을 아주 좋아하는 미생물이 살고 있다는 것이며,붉고 브라운색깔과

버건디(burgundy)색깔이면 바같층온도가 131화씨(55c)라고 추증할수가 있으며,또 다른 

Carotenoid-thermus 박테리아를 만들수도 있다고 합니다.



엘로우스톤호수해안에는 초기 원시적고고학유물이 발견되었습니다.

침식의 위험이 있어서 발굴하였는데,9,350년전에 몇가족이 이곳에서 보내었다는 것이 나타났습니다.

여름에 이곳에 지내면서,곰,사슴,바이슨,토끼를 사냥하며,연장과 옷을 만들었으며,3000여전에는 

엘로우스톤 호수에 있는 섬을 발견하여,놀랍게도 배를 이용하여 그곳을 여행하였다고 합니다.


엘로우스톤 호수 연안에는 3개의 가이저가 있습니다.

 Big cone,Fishing cone, Lakeshore Geyser, 입니다.

보드워크로 인해 가까이는 갈수가 없어서 멀리 보이는 모습입니다.



얼어있는 호수와 펄펄 끊어 오르는  hot springs의 묘한 대비가 극적입니다.

브라운색깔이 보이네요?


왜 west thumb geyser라고 이름을 지었을까요?

엘로우스톤호수를 위에서 바라보았을때 사람손처럼 비슷하게 생겨서 지었다고 합니다.



따뜻한 차라도 마시면서,,그러나 지금은 아직 앉을때가 아닙니다.

바람과 추위가 한꺼번에 몰아부치고 있었습니다.



온천이 난 지역바닥에는 역시나 색깔이 보입니다.

2015년 연구한 자료에 의하면,온천색깔은 인간에 의해서도 변화된다는 주제를 발표하였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환경에 대해 어떤 태도로 나갈것인가를 보여주는 이론이었습니다.

온천안에서 내는 색깔은 정확한 수리적인 모델로 창조되었습니다.

깊은 물은 빛의 결과에 따라(작은흡수)빛의 상호작용에 의해 색깔이 나옵니다.

반면에 그늘지역은 주로 온도에 따라 구성된 미생물의 연결로 빛의 상호작용에 나옵니다.



예를 들어 모닝글로리 연못은 깊은 불루이며,환상적인 색깔이었는데,연못에 쓰레기를 던지면서 ,

입구가 막혀서  온도가 낮아지면서,미생물성장이 느려지고 , 오렌지-노란색깔의 미생물메트의 화려한

 아름다움이 덜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미생물의 삶과 긍정적인 연구가 우리에게 달려있는 것입니다.-살아있는 과학에서 발췌



저 지점이  fishing cone 입니다.

보통사람이 저 모습을 찍을려면,위에서 확대하여 찍어야만 가장 완벽한 모습으로 보일 것 같습니다.

1930년대까지 분출하였지만,현재는 휴면기로 들어갔으며,가끔 몇분이나 몇초마다 ,cone 위로 물을 뿜어내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차가운호수에서 물고기를 잡았다가,뜨거운 온천에 생선을 넣어서 요리를 하기도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Fishing cone지점주위로   크고 작은 많은 hot springs 가 보입니다.




엘로우스통호수연안과 달리 저쪽에서는 펄펄 연기가 끊어오르는 것이 보입니다.

West thumb 지열온도는 대략 38-93도 사이라고 합니다.


엘로우스톤호수가 얼마나 넓은지 눈으로 보아도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지구는 왜 빙하기를 거치며,또 거대한 화산폭발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하는 이론에서 요즘은  행성충돌로써 거의 이론이 정립된 것으로 압니다.(독일은 행성충돌이 일어난 움푹패여진 바다밑에서  지하암반을 석유시공파이프로 캐내어서,시기별로  이론을 정립시킴)


연기가 나니 노리스가이저를 연상케 합니다.


바닥을 보니 색깔이 띠를 이루어 나타내고 있습니다.

뜨거운 지열에 높은 온도가  지구표면에 산성액체와 결합하여,살아가는 미생물입니다.

칼라의 대부분띠는 다른 박테리아와 높은 산성에 사는 환경으로서 서로 적응

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노란색(74c)을 나타내면 Synechococcus라고 불리우는 cyanoba 박테리아 이며,오렌지색깔은 노란색을 띠는 박테리아와 함께 (synechococcus+Chloroflecus)+(Chlorophyll,photosynthesis)결합하여 오렌지 칼러를 나타내게 합니다

브라운색깔(55c)은 온도가 약간 낮으며,더불어 "bright-red-orange streamers"를 형성합니다.


 엘로우스톤에서 붉고 발그레한 빛깔을 띠는 색깔은 낮은 가이저에서 볼수 있습니다.

온천지역이라,동물들도 이곳에 나타나는데요?제가 갔을때는 엘크를 보았습니다.

봄에는 곰도 가끔 나타나며,5-6월에는 새끼소무리와 엘크가 보이며,겨울에는 흰머리 독수리와 

코요테도 물고기를 잡기위해 나타납니다.



연못이름은 black pool 입니다.

상당히 깊고 아름답습니다.

깊이가 35-40feet 사이입니다.




좀 더 크기가 큰 Abyss pool 입니다.

한여름,수증기가 올라오지 않을때에는 푸른사파이어 같은 물결이 찰랑거린다고 묘사를 하였습니다.

주위에는 흰색,선명한 노란색이 보이며 ,중앙에는 불루색깔입니다.

깊이는  대략 53feet 입니다.


짙은 불루색깔은 온천가운데에서  그냥 지표면  아래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불루색깔은 온도가 

가장높은 189(87c) 화씨이며,온천물은 너무 뜨거워서 미생물이 많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햇빛이 내리쬐는 날씨의 표면과 빛이 흩어지는 날에는 불루칼라가 당신의 눈에도 반영되어 

보입니다.

온천에 보이는 색깔이  넓게 멀리 표면에 퍼져있을때,다시 바꾸어서  박테리아는 그 안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저 멀리 산이 보이고 펄펄끊어오르는 수증기와 얼어붙은 엘로우스톤 호수

자연의 신비스럽고 아름다움입니다.

이곳에 있는 paint pots 은 시간을 거쳐 변하게 되었는데,1970-1980년대사이에는 활동이 거의 없다가,

1990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구는 살아있다.

지구도 생과 사를 반복하고 있다.

지구는 숨쉬고 있다.

엘로우스톤에서 펄펄 살아움직이고 있는 뜨거운 지구의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방문한곳

엘로우스톤 웨스트 썸

yellow stonepark  west thumb WY82190





















































엘로우스톤 웨스트 썸
이 블로그의 인기글

엘로우스톤여행11회-웨스트 썸가이저의 환상적인 아름다움-West thumb geys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