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iyullh
상한 심령(euiyullh)
New Jersey 블로거

Blog Open 07.04.2012

전체     208526
오늘방문     18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0 명
  달력
 
눈뜨고 볼 수없는 사류 코메디
06/02/2020 20:12
조회  853   |  추천   12   |  스크랩   0
IP 173.xx.xx.69

어제 오후 6시경 백악관 앞에서 벌어진 어처구니없는 광경 보고 한동안 어안이 벙벙했다. 일주일여전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한 백인 경관이 한 흑인의 목을 무릎으로 수분여 압박하는 바람에 사망한 사건에 대한 항의로 백악관 주변 도로에도 수많은 시위자들이 모여 평화적 시위하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수많은 군인 경찰과 일반 경찰들이 시위대를 압박하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최루가스 터뜨리고 심지어 고무탄 총 발사하면서 시위대를 분산시키고 몰아내기 시작했다. 그래서 돌이나 화염병 던진다거나 경찰들을 공격하는 그런 과격한 행동들이 전혀없는 평화 시위를 왜 갑자기 저토록 무리하게 진압할까하는 의아심들었는 데 조금 후에 그 이유 알게 되고 너무 놀라고 어이가 없어 잠시 멘붕에 빠졌었다. 


평화 시위대에게 돌연 공권력이 폭력 행사한 데는 너무도 어처구니없는 이유가 있었다. 바로 트럼프 대통령의 사류 코메디를 연출하기 위해 길 열어드린 것이었다. 6시경 현 사태에 대한 본인의 입장 밝힌 트럼프 대통령은 측근들과 함께 백악관 맞은편에 있는 한 교회로 함께 도보로 걸어갔다. 시위대를 최루가스와 고무탄 총 발사로 쥐새끼들 몰듯 쫓아낸 다음 비어있는 거리를 유유히 걸어서... 그래서 시국이 하도 시끄러우니 하나님 성전으로 가서 급하게 기도 올리나 보다 생각했는 데, 교회는 그 전날 저녁 지하에서 불이나 닫혀 있었고, 트럼프 대통령과 그 측근들은 판자로 모든 창문까지 봉한 그 교회 앞에서 기념 촬영 하는 것 아닌가? 그후 트럼프 대통령은 갑자기 성경책 꺼내 올려들고 어색한 몸짓과 표정으로 뭔가 뜻한다는 제스쳐 한동안 하다가 모두 다시 백악관으로 돌아가는 것이었다.


이 무슨 웃기지도 않는 황당한 경우인가? 아니 성경책과 교회까지 이제 자신의 정치적 목적 위한 수단으로 동원해야한단 말인가? 어찌하여 신성한 교회와 성경책을 자신이 연출하는 사류 코메디를 위한 소도구와 무대로 사용할 수있단 말인가? 그간 주말만 되면 엄청난 경호 비용 들여가며 여기저기 널려있는 자신의 골프장 찾기 바쁜 분이 언제 교회 그렇게 열심히 다녔다고 갑자기 성경책 꺼내들고 그런 웃기지도 않는 블랙 코메디 연출하는지 알 수 없다. 더군다나 미국 헌법 수정 1조는 정교 분리 원칙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


설상가상 트럼프 대통령은 직전 발표한 대국민 담화문에서 이 사태의 본질적 문제 해결 위해 노력하겠다는 사태를 진정시키는 메시지 보다는 필요시 연방 군인들 투입해 시위대들보다 압도적인 무력으로 그들 진압하겠다는 불난집에 기름 붓는 투의 성명 발표해 모든 듣는 사람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즉, 그는 군을 동원한 무력을 적국이 아니라 미국 시민에게 행사하겠다는 말도 안되는 그런 성급한 속내 드러낸 것이다.


그러자 즉각적 반발이 주지사들, 민주당 일각, 종교계, 정치 논평가들 등 사회 각층에서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동시에 마틴 루터 킹 사건시 케네디 대통령, 퍼거슨 사태시 오바마 대통령의 사태를 즉각 안정시키는 현명한 대처 사례가 오버랩되면서, 심지어 일각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은 오히려 사태 악화시키는 그런 언사들 중단하고 입닥치라는 짜증스런 볼멘 소리들까지 나오고 있다.


그런데다 그제 여러 주지사들을 전화로 불러 당신들이 약하게 대응하니 이렇게 사태가 악화되는 것아니냐고 다그치면서 주 방위군 동원 등을 통해 압도적이고 시위대의 기를 꺽는 몇 배 강력한 무력 행사해야 한다고 압박하자 주지사들로부터 거센 반발 사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 대응 부실로 그렇게 곤욕 당하더니, 이번에는 경찰에 의한 한 흑인의 압박 질식사와 그로인한 전국적인 시위 사태에 대한 어설픈 대응으로 또 다시 치명적 상처 입게된 형국이다.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갈 수있을텐데...   


  

인종차별, 경찰에 의한 죠지 플로이드 목 압박 질식 사건, 전국적인 시위 발생, 미국 수정 헌법, 정교의 분리, 케네디 대통령과 마틴 루터 킹 사건, 오바마 대통령,워싱턴 디씨의 평화 시위싵
이 블로그의 인기글

눈뜨고 볼 수없는 사류 코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