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iyullh
상한 심령(euiyullh)
New Jersey 블로거

Blog Open 07.04.2012

전체     205921
오늘방문     1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0 명
  달력
 
뭔가 생각케 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03/27/2020 20:26
조회  423   |  추천   6   |  스크랩   1
IP 108.xx.xx.214

지난 3월 18일부터 코로나로 회사에 못나갔으니 오늘로 꼭 10일째다. 마침 side job으로 하는 번역 의뢰 건이 들어와 한 3일 느슨하게 끝내고 가끔 오는 고객들 전화 문의에 대한 응대, 하루는 무료함에 힘들어 하는 회사 사람들과 골프, 그리고 손녀들 잠깐 잠깐 보며 금방 10일 지나간 것같다. 짬짬이 흘러간 옛노래처럼 돌아가는 골프 채널의 과거 토너먼트 재탕도 보고, 영화 반 광고 반인 TNT 영화도 인내심 갖고 감상하며, 시시각각 CNN 코로나 뉴스 주의깊게 시청하다 밤에는 유튜브에 올라있는 온갖 컨텐트 이리저리 다니다보니 10일이 그럭저럭 흘러갔다.


그 와중에 지인들로부터 카톡이나 텍스트 메시지 통해 지속적으로 여러 이야기들 들려온다. 오늘은 한 지인이 보내온 전 마이크로 소프트 CEO였던 빌 게이츠씨가 코로나 바이러스 고난을 당하게 되며 생각하게된 내용을 정리한 글 보내주셔서 감명 깊게 잘 읽었다. 빌 게이츠씨를 그냥 컴퓨터광 엔지니어 정도로만 알았는데 오늘 글 보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통해 갖게 된 인생에 대한 성찰 잘 정리해 구구절절 공감가는 내용이었다. 사실 글로 써보지는 않았지만 본 블로거도 비슷한 생각 하기는 한 것같다.


이런 힘든 일 닥칠 때 특히 믿는 분들은 고난에서 하나님의 고집불통 인간향한 무슨 중대한 뜻 있으시지 않는가 하는 생각한다. 본 블로거도 그런 생각 안해본 것은 아니나, 하나님께서 꼭 이런 시련을 인간들에게 주시면서까지 어떤 메시지 전하려 하실까하는 의구심 강하게 든다. 인자하시고 자비하시며 사랑 많으신 하나님께서 꼭 이렇게까지 하셔야할까?


하나 기쁠 때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 드리고, 슬플 때 괴로울 때 기도하고 회개하라는 말씀은 맞는 것같다. 이런 때 인간 자신 돌아보지 않으면 언제 돌아볼 수있을까? 


그간 우리 인간은 먹을 것을 너무 다양화한 것같다. 몸에 좋다면 인간과 가까운 개도 잡고, 지네, 뱀, 사슴, 까마귀, 박쥐, 천산갑, 달팽이, 지렁이 등등 못 먹을 것 없는 잡식성 인간 되었다. 그 보양식, 정력식으로 얼마나 많은 생물들을 괴롭혔을까? 인간처럼 그들은 그들만의 체질있고 체내 기생하는 균들 있을텐데 인간이 그 균들을 심지어 생으로 먹었으니 탈 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문명의 이기는 인간의 몸을 변화시켰다. 삼보이상 운전으로 다리 근육은 약화되고 수 많은 차량들이 내뿜는 매연은 폐 건강 해쳤으니 코로나가 쉽게 폐를 못쓰게 만드는 것이다. 태어나서부터 매연으로 인한 공해 속에서 생활하니 강철로 폐를 만들었다한들 어떻게 당해낼 수있을까? 다 자업자득이다. 


결국 뒤늦게나마 건강위해 운동 한다고 휘트니스 센터에 다닌다 야단이나, 공해 속에서 열심히 뛰어봐야 더 많은 매연 마실뿐이다. 그러나보니 몸은 자꾸 축나고 더 보양식, 정력식품 찾게되니 동물들만이 가지고 있는 병균들 더 많이 취하게 되는 악순환 거듭하고 있다. 바이러스 극복하기위한 면역력에 치명적 문제 생긴다. 


가족은 각자 스마트폰에 매여 따로따로 생활하니 누가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없다. 어디를 갔다왔는지 무엇을 먹었는지 누구를 만났는지 알려고 하면 짜증내고 다친다. 그러니 누가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함께 무너지게 된다.


며칠 전부터 밤하늘 보기 시작하니 별들이 훨씬 많아졌다. 오늘 저녁 아내와 산책하는데 아내는 감탄하며 말한다. 일전에 캠핑갔을 때 봤던 밤하늘의 별들같다 한다. 뭐 그 정도는 아니지만 분명 더 많은 별들이 반짝인다. 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이 많은 별들을 우리 밤하늘에 깔아 놓은 것이다. 회사들 못가니 도로에 차가 10분의 1로 줄은 것같다.


기후변화 부인하는 미 대통령, 탈 원전 고집하는 대한민국 대통령 두 분다 틀렸다. 인간의 이기주의, 편의주의로 지구 대기는 심각하게 망가지고 있다. 공해 배출 엄청 줄여야 하고 원자력은 그 대체 에너지원이 개발되기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이용돼야 한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인체의 면역력의 중요성 일깨우고, 너무 과다한 잡식성 식욕 자제하며, 가족간 관심 더 가지며, 공해 배출 줄여 인류 건강 돌보고, 밤하늘의 더 많은 별들 쳐다보며 살라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면역력, 인간의 과도한 잡식성, 기후변화, 탈원전, 공해, 대기오염, 폐건강, 밤하늘의 별, 가족의 의미 쇠퇴, 빌 게이트씨, 원자력
이 블로그의 인기글

뭔가 생각케 하는 코로나 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