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ic36524
Electric Contractor(electric3652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4.2009

전체     89293
오늘방문     6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1 명
  달력
 
확 바뀐 상업용 건물의 인스펙션
03/30/2016 07:09
조회  989   |  추천   2   |  스크랩   0
IP 76.xx.xx.105
확 바뀐 상업용 건물의 인스펙션

확 바뀐 상업용 건물의 인스펙션

L.A. 와 인근 지역들의 건물 인스펙타들이 확 바뀌었습니다.
몇 년간 새로운 얼굴들로 교체되는가 했는데 아주 많이 바뀌었습니다.
세월이 흐르니 세대교체는 당연하지만 사람만 바뀐 게 아니라 인스펙션 방법이 확 바뀌었습니다.



1. 인스펙타들의 년령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2. 시청과 온라인으로 연결된 태브릿PC를 들고 나와 체크리스트를 보면서 점검합니다.
3. 그 자리에서 바로 인쇄해서 Notice를 줍니다.

옛날 마음씨 좋은 톰 아저씨들은 기술도 있고 경륜이 있으니 꼭 필요한 사항만 지적하고 종이에 먹지를 대고 손 글씨로 기록하여 주었습니다.
지금은 아주 사소한 것 까지도 지적합니다. 연필로 직접 글씨를 써야 할 필요가 없으며 컴퓨터가 모든 걸 다 알아서 인쇄도 해 주기 때문입니다.
알파고 와 이세돌 프로의 바둑 대결이 생각납니다. 알파고가 세상을 바꾸고 있는 거야 알지만 마치 로봇이 나와서 인스펙션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옛날 인스펙션 방식은 사람이 시정 사항을 확인하기에 그냥 넘어가는 수가 있었지만 컴퓨터에 입력된 지적한 사항은 다음 인스펙션에서 반드시 확인이 되어야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
옛날 방식이었으면 3 -4 개 정도의 지적이 나올 정도면 지금은 몇 배는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주 사소하고 작은 것까지 시정명령을 내립니다.
욕이라도 하고 싶지만 컴퓨터에게 욕을 할 수도 없고.
인스펙타가 잘 알지 못하는 게 있으면 인터넷으로 확인을 합니다. 법과 규정대로만 하는 것입니다.
지적한 항목 중 하나라도 고쳐지지 않으면 끝나지 않습니다.




사례 1 아파트
Unit 1 개에 10 - 20 개의 지적 사항이 나옵니다. 손바닥 보다 작은 크기의 페인트가 벗겨겨진 것을 지적된 항목을 보았습니다.
전기의 경우는 대부분이 GFCI, 스모크디텍터 등이나 오래된 전등이 고장 나 새 것으로 바꾼 것도 지적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조금 엉성하게 설치가 되어 있긴 했지만 퍼밋을 내어서 인스펙션도 받아야 한다는 뜻인데 사실 이런 것은 좀 심합니다. 그러나 어쩔 수 없습니다. 이걸 들고 시장실에 가 봐야 별 수 없는 게 미국입니다.
어떤 분은 크게 화를 내면서 안 고치면 어떻게 되느냐? 하기도 하지만 지적된 항목은 무조건 고쳐야 합니다.

사례 2 비즈니스 건물
30년 넘게 같은 장소에서 같은 비즈니스를 하면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인스펙타가 몇 가지 지적을 하고 갔다는데 그 내용이 좀 심각하였습니다.
“ Load Calculation을 하고 스위치 패널을 용량에 맞게 고쳐라 하는 것과 임의로 설치된 전기 시설을 퍼밋을 내어서 공사를 하고 인스펙션을 받아라 ”

오랜 기간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사업이 확장되어 기기가 증설이 되고 전등도 추가로 설치를 하며 비즈니스를 운영하여 왔습니다. 퍼밋을 내어 공사를 하지 않고 필요할 때 인근의 전기를 좀 만진다는 아미고 불러서 20 - 30불 주고 공사를 한 것이었습니다.
쇼핑몰의 한 유닛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가장 큰 문제는 Load Calculation 이었습니다. 빌딩 전체를 관리하는 전기실이 따로 있고 전기실에서 해당 유닛까지의 전기 용량이 작았습니다.
이를 늘리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했습니다. 건물 전체를 관장하는 전기실의 전기 공사를 새로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기기를 한꺼번에 사용하지 않으니 별문제없이 지금까지 잘 사용했다고 하지만 가끔은 브레카가 떨어졌을 것입니다. 설치된 전기시설 용량과 기기들이 필요로 하는 Load Calculation이 나오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은 기기를 몇 개 없애거나 이사를 가야 합니다.

나머지 지적 사항들은 별 것 아니니 고치면 됩니다.

2유닛 이상의 임대용 건물과 비즈니스 건물은 정기적인 인스펙션을 받습니다. 일단 적발되어 컴퓨터에 올라가면 해결 후 인스펙션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로 고민하시는 비즈니스 오우너들이 이외로 많습니다. 그 중 은퇴할 나이가 지난 분들이 문제인데 얘기를 들어보면 3자녀가 모두 다 박사이고 다 잘산다는 분, 아들이 연봉 40만불의 변호사라는 분도 계셨습니다. 일요일에 교회 다녀 와 부부가 함께 업소에 나와 일 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이런 분들은 평생을 일만 하면서 자식들 뒷바라지 하신 분들이라 취미도 노는 것도 없고 여행도 안 가고 한국에 가 본지도 오래된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이 큰(?)돈을 들여 공사를 해야 하는가? 고민 하시는 분들을 여럿 보았습니다.

페이먼이 끝난 좋은 집도 있고 재산도 돈도 많은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은 일터에 나가서 일하는 게 취미고 노는 것입니다. 작은 돈이라도 내 손으로 벌어서 쌀도 사고 반찬도 사서 내 손으로 밥해 먹고 손자 손녀들 용돈 주는 게 사는 낙인 것 같았습니다.

같은 장소에서 오랜 기간 비즈니스를 하시는 부모님 계신다면 시간을 내어 사업장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용돈 드리는 것 보다 생활비 드리는 것 보다 사업장 꾸며드려서 편하게 지나시게 해 드리면 그게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영업장에서 아침식사, 점심식사 하시는 분들 많이 봅니다.

은퇴하실 나이가 지났고 일하지 않아도 될만한 부모님들 계신다면 부모님께 용돈 드리는 것, 여행 보내 드리는 것도 좋겠지만 마음 편하게 비즈니스 운영하시게 도와 드리는 게 더 큰 효도가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평생을 일만하며 자식들 키운 노인들은 일하지 않으면 병나서 자리에 눕게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알파고 같은 컴퓨터 인스펙타가 나온다고 생각하시어 사전에 건물 주위를 살펴서 고칠 것은 고치고 표가 나지 않게 페인트를 칠하거나 사전에 보강하시어 인스펙션을 지혜롭게 통과하시기를 권합니다.

지난포스트참고: 불법건축공사 문제와 해결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전화하시거나 카톡 날리세요

블로그 좌 상단 Profile 정보 클릭

전기공사,인스펙션.인스펙타,건물,상업용건물,아파트.전기.전기고장
이 블로그의 인기글